추적 사건25시

프랑스 파이프 오르간 연주자 ‘올리비에 라트리’, 내한공연 예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문화,예술팀 작성일 17-07-27 20:22

본문

프랑스 파이프 오르간 연주자 올리비에 라트리’, 내한공연 예정

노트르담 대성당 최연소 오르가니스트 올리비에 라트리가 국내 무대에 선다. 롯데콘서트홀은 웨인 마샬, 신동일에 이어 오르간 시리즈의 세번째 주인공으로 올리비에 라트리를 선택했다. 공연은 83일 저녁 8시다. 올리비에 라트리는 23세의 나이로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의 오르가니스트에 임명되며 클래식 음악계에 충격을 안겨준 인물이다. 몬트리올 심포니 오케스트라 명예 오르가니스트 등 다수의 국제적 무대에 서 온 그는 시대와 지역적 레퍼토리에 국한하지 않고 오르간 음악의 모든 가능성을 면밀히 탐험하는 사려 깊고 모험적인 음악가이자 즉흥 연주의 대가로 꼽힌다.

cvt.jpg  <?xml:namespace prefix = "o" />


특히 2014년 몬트리올 심포닉 오케스트라, 오케스트라 드 리옹 그리고 필하모니아 관현악단과 협주한 카이야 사리아호의 오르간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지구의 그림자', 2015년 보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한 피카엘 칸돌피의 콘체르토 초연 등은 공연계의 많은 주목을 받았다. 그는 오는 2017년 벨기에 브뤼셀의 팔레 데 보자르에서 새 오르간 시연을 위해 준비한 브노아 메르니에에서 오르간 협주곡 초연을 펼칠 예정이다.

2009년 미국 오르가니스트 협회가 선정한 '올해 최고 연주자', 영국 노스앤미들랜즈 음악원과 맥길 대학교의 명예 박사로 위촉됐다. 연주자로서뿐만 아니라 교수로도 명성을 떨치고 있는 올리비에 라트리는 1990년 스승이었던 가스통 리테즈의 뒤를 이어 생모르 음악원 교수가, 1995년에는 파리 국립 고등 음악원의 교수로 임명됐다.

지난 2002, 2004, 2008년 세 차례 국내 공연을 가진 바 있는 올리비에 라트리는 이번 오르간 시리즈를 통해 파리 필하모닉홀의 첫 음반에 수록된 곡들을 포함해 요한 세바스티안 바흐 쉬블러 코랄집 '눈뜨라고 부르는 소리 있더라', 가브리엘 포레의 '시실리안느', 까미유 생상스의 '죽음의 무도' 등 귀에 익숙한 다채로운 곡들을 통해 파이프 오르간 음색의 정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추적사건25시 문화,예술팀

주요사건

주요사건
  • 21대 대선 출마했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총재 ‘송진호’ 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0일 서울지방법원에 따르면 지난 21대 대선 때 '전과 17범 대선 후보'로 기호 8번으로 출마해 세인의 관심사였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송진호 총재를 사기 등 혐의로…

  • 바닷가 상인들, 불친절 서비스 자정 결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속초에서 바닷가 상인들이 자정 결의대회를 열고 불친절 서비스에 대해 반성하고 새로운 결의를 다졌다.이는 지난 6월 26일 한 유튜브 영상이 점화점이 되어 여론이…

  • 내란특검, 윤 소환 불응에 강제구인 수사 방침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지난 10일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특검의 소환에 계속 불응하자 이에대해 ‘강제구인’을 시사했다.윤 전 대통령은 구속수감 이후 11일 내란 혐의…

  • 조국혁신당, 李 정부 검찰 인사에 비난의 화살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조국혁신당이 지난 2019년 3월경 긴급출국금지를 받아 2021년 재판에 넘겨진 ‘김학의 전 차관’ 출국 위법 조치 혐의 관련해 자격모용공문서작성 등 혐의로 대법원에…

문화뉴스

Total 1,742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수도권 부동산 외국인 취득, 2년간 실거주 등 사전 허가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그간 외국인 특히 중국인들이 한국에 들어와서 토지, 건물 등 부동산을 취득해 국민 여론이 곱지않았는데 정부가 1차로 외국인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지정, 오는 26일부터는…

  • 전한길, 국힘 전대 출입금지에 “언론 탄압” 반발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국민의힘 8·22 전당대회 대구·경북 첫 합동연설회에서 김근식 경선 후보가 정견 발표 시간 중 ‘계엄 옹호’ 관련해 언론인으로 비표를 받아 참석했던 전…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