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순천그림책도서관, 국내 최초 IBBY Silent Books 세계순회전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0-05-25 20:53

본문


순천그림책도서관, 국내 최초 IBBY Silent Books 세계순회전시

- IBBY 소리 없는 책, 최종목적지 람페두사 특별전시 6월 30일까지 -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임시 휴관했던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에서는 지난 19일부터 국내 최초로 ‘IBBY 소리없는 책 : 최종목적지 람페두사’ 특별전을 6월 30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4deb1303dbb6c11eed135724090df9fe_1590407543_632.jpg

IBBY(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의 대표 프로젝트인 이번 ‘IBBY 소리없는 책 : 최종목적지 람페두사’특별전은 글자 없이 그림과 이야기만으로 구성된 전 세계의 아름다운 ‘글 없는 그림책’들을 모아 람페두사 IBBY 도서관에 전달하고, 같은 목록의 도서를 전 세계의 어린이가 함께 할수 있도록 하는 세계 순회 전시이다.

2012년 처음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아프리카나 중동에서 유럽으로 이주하는 수많은 난민들의 경유지인 이탈리아 람페두사 섬의 난민 어린이들에게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문학과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국제공조로 이루어지는 문화 사업으로 람페두사 섬에 세워지는 어린이 도서관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글 없는 그림책’또는‘소리 없는 책’이라 불리는 이 책들은 이야기가 오로지 그림으로만 표현되는 책들이다.

글로 적힌 텍스트가 중심이 되는 작품에서 감상을 방해하는 언어의 장벽을 극복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 또한 서로 다른 문화적, 언어적 배경을 가진 어린이와 어른이 ‘글 없는 그림책’을 통해 자연스러운 만남과 교감을 잇는 장점이 있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세계순회전시는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총67권의 책이 선정되어 있고 한국그림책은 10권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특별전은 도서관 내 2층 특별전시장에서 개최하며 관람료는 3천원이며 순천시민은 2천원에 입장할 수 있다.

모든 관람객은 방역을 위해 입장 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발열·호흡기 체크, 명부작성, 개인 간 1~2m 거리유지 등 시설이용 수칙을 준수해야만 한다.

추적사건25시 김경성 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문화뉴스

Total 1,648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