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경북 예천,‘2022 아시아주니어 육상선수권대회’유치 쾌거!

페이지 정보

작성자양동주기자 작성일 20-06-24 23:16

본문

경북 예천,‘2022 아시아주니어 육상선수권대회유치 쾌거!

cac622c166460860a36243fac4e264e7_1593008211_8176.jpg

아시아 육상 이끌 재목 발굴하는 아시아 최대 권위 대회 -

양궁육상 쌍두마차로 지역발전의 새로운 디딤돌 기대 -

42억 아시아를 대표하는 청소년 육상의 대축제인 ‘2022 아시아 주니어 육상선수권대회’ 개최지가 경북 예천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 최초 개최 : 1986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개최 주기 : 2년 [18년 일본 기후20년 태국 방콕(대회취소)]아시아 주니어 육상선수권 대회 한국 최초 개최∙ 출전 대상 16세 ∼ 19세 (개최년도 기준), 22개 종목

∙ 주 관 아시아 육상연맹(Asian Amateur Athletic Association) 본부 태국

경북도와 예천군은 24일 예천공설운동장 회의실에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김학동 예천군수도기욱안희영 도의원김하영 도체육회장대한육상연맹 관계자 등이 참석해 ‘2022 아시아 주니어 육상선수권대회’ 유치에 대한 그간의 추진경과를 발표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아시아 육상의 10년을 책임질 재목을 발굴하는 아시아 최대 권위의 대회인 아시아주니어 육상선수권대회를 예천 유치에 성공하면서 아시아 육상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아시아 육상 대표도시로 떠오르게 된 예천군은 대한육상연맹에서 주관하는 50여개의 국제전국대회 중 지난해에 3개 대회올해 7개 대회를 유치하는 등 해마다 대회유치 실적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한국내 유일의 육상전용 돔 훈련장경사로훈련장모래사장 훈련장 등 동하계 전천후 훈련이 가능한 모든 시설을 보유하여 한국 육상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예천군은 국내외 대규모 대회를 개최한 경험을 바탕으로 최상의 손님맞이를 위해 교통숙박음식업소 등 분야별 대책을 강구하며공설운동장 리모델링 등 대회 개최 준비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세계적인 양궁의 도시로 알려진 예천이 육상에서도 세계적인 도시로 성장하여 예천이 양궁과 육상의 메카로서 자리잡기를 바란다라며, “아울러이번 대회 유치로 코로나를 극복할 수 있는 희망의 메시지가 될 수 있도록 남은 2년 동안 대회 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경상북도는 국제대회 및 전국대회 유치를 통해 스포츠와 관광을 연계한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하여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문화뉴스

Total 1,653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