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제주특별자치도, 기후변화 적응실천 프로그램 운영 지원자 공모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1-01-15 20:11

본문


제주특별자치도, 기후변화 적응실천 프로그램 운영 지원자 공모

- 기후변화 인식 제고,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실천 등 도민 참여사업 발굴·지원 -

a6ec426605d9beee87140734d897f2f5_1610709065_1744.jpg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민들의 기후인식 확산을 위한 ‘기후변화 적응실천 프로그램’ 운영 지원 대상자를 오는 29일까지 공개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후변화 적응실천 프로그램은 시민단체와 도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저탄소 생활 실천 운동과 기후위험을 고려한 적응대책 아이디어를 발굴·추진함으로써 기후위기 인식제고 및 온실가스 감축 생활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제주도는 △사회 전 영역의 기후변화 인식제고 △기후행동 참여 확대를 위한 캠페인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등 3개 분야의 프로그램을 선정해 총 2천만 원(사업별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제주도에 소재하는 비영리 법인 또는 단체와 탄소포인트제 가입대상인 50세대 이상 아파트단지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는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 등의 서류를 구비해 1월 29일까지 제주도청 환경정책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제주도는 신청단체의 적정성, 사업계획의 적정성, 사업예산의 타당성 등에 대해 심사하고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운영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홈페이지(http://www.jeju.go.kr)/제주도소식/입법‧고시‧공고(제2021-112호)에서 확인하거나 도 환경정책과(710-2853)로 문의하면 된다.

문경삼 도 환경보전국장은 “제주의 지역 특성을 반영하고, 도민이 직접 참여하는 기후변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에 앞장서 나가겠다”며 “많은 도민들이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공모에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추적사건25시 최정진 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문화뉴스

Total 1,646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