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여수시, 국악여행 주제 ‘한여름밤의 음악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유규상 작성일 18-08-02 22:00

본문

여수시, 국악여행 주제 ‘한여름밤의 음악회’ 개최
- 7일 오후 8시 종포해양공원…국악·바이올린 하모니 기대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합창에 이어 국악을 주제로 한여름밤의 음악회를 개최한다. 

1_c7d1bfa9b8a7b9e3c0c7_c0bdbec7c8b8.jpg

시에 따르면 여수시립국악단의 ‘2018 한여름밤의 음악회’가 오는 7일 오후 8시 종포해양공원 야외무대에서 펼쳐진다. 이번 공연의 주제는 아름다운 여수밤바다와 함께하는 국악여행이다.

국악과 바이올린의 환상적인 하모니, 대중음악과 어우러지는 국악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음악회 첫 곡은 ‘오돌래 서곡’이다.

거문도의 영웅 오돌래 신화를 토대로 한 신비한 느낌의 관현악곡에 한국무용의 섬세한 춤사위가 더해진다. 
신나는 리듬과 환상적인 하모니가 특징인 국악 관현악곡 ‘멋으로 사는 세상’, 해녀들의 물질을 표한한 ‘여수 해녀춤’, 이경섭 작곡가가 판소리 춘향가 중 사랑가 대목을 재탄생시킨 ‘이리오너라’ 등도 공연된다. 

지역 바이올린 예술인 이성열의 연주와 국악 협연도 빼놓을 수 없는 공연이다. 

앞서 시는 지난달 26일 소호동동다리 제1광장에서 시립합창단이 출연하는 한여름밤의 음악회를 개최했다. 
시 관계자는 “연일 폭염과 열대야가 지속되고 있는데 시민들이 다채로운 공연을 관람하며 잠시나마 더위를 잊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적사건25시 유규상 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문화뉴스

Total 1,735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

  • 3특검, 본격적 수사 준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검찰 등 법조계에 따르면 12·3 비상계엄 사건의 내란 혐의를 수사할 조은석 특검,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할 민중기 특검, 순직 해병 수사방해 의혹 사…

  • 허경영, ‘사기,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1일 의정부지법은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에 대한 사기와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구속적부심 후 "청구 이유가 없다고 판단된다"며 기각했다.허 대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