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문 대통령 방미길 올라,-환송행사 간소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17-06-28 17:16

본문

문 대통령 방미길 올라,-환송행사 간소화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 후 첫 방미길에 올랐다. 문 대통령은 미국 방문을 위해 28일 오후 대통령 전용기 편으로 출국했다. 흰 와이셔츠에 감색 타이를 매고 검은색 정장을 입은 문 대통령은 부인 김정숙 여사와 이날 오후 152분께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했다. 문 대통령이 도착하기 전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와 우원식 원내대표, 김부겸 행정자치부 장관, 마크 내퍼 주한미국대사대리가 귀빈실에서 문 대통령을 기다렸다. 문 대통령은 공항 건물 입구에서 기다리던 김 장관을 만나 귀빈실로 이동했다.

임종석 비서실장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장하성 정책실장, 전병헌 정무수석 등이 문 대통령을 수행했다. 차에서 내린 문 대통령이 환담장까지 손수 가방을 들고 이동하자 수행원이 달라고 했지만 문 대통령은 이를 사양했다. 7분 남짓 환담을 마친 문 대통령은 김 여사와 귀빈실을 나와 전용기로 향했고 참모들은 뒤를 따랐다. 2013년 박근혜 전 대통령의 첫 미국 방문 때 박 전 대통령이 전용기 앞에 도열한 당시의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 서병수 사무총장, 유정복 안전행정부 장관 등과 악수한 모습과는 다른 풍경이었다.

koghr.jpg 

문 대통령은 전용기 앞까지 자신을 배웅한 참모들과 악수한 뒤 트랩 위에 올랐다. 김 여사의 손을 잡고 트랩을 다 올라간 문 대통령은 출입구 앞에서 뒤를 돌아 손을 흔들면서 인사했다. 추 대표, 우 원내대표, 김 장관, 임 비서실장, 전 정무수석, 임성남 외교부 1차관, 마크 대사대리는 전용기가 보이는 공항 건물 입구에 서서 전용기의 이륙을 기다렸다.

오후 212분 전용기의 바퀴가 구르기 시작하자 환송자들은 손을 흔들면서 문 대통령의 첫 해외 정상외교가 성공하기를 기원했다. 이날 별도의 환송행사는 없었다. 청와대 관계자는 문 대통령이 26일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참모들에게 "의례적인 출영 인사나 귀국 인사는 가급적 하지 말라"며 환송 인사 규모도 최소화하라고 주문했다고 전했다. 출국에 앞서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임 비서실장 등과 청와대에서 간단히 티타임을 하고 미국 방문 기간 국정에 공백이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추적사건25시 편집국


주요사건

주요사건
  • 21대 대선 출마했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총재 ‘송진호’ 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0일 서울지방법원에 따르면 지난 21대 대선 때 '전과 17범 대선 후보'로 기호 8번으로 출마해 세인의 관심사였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송진호 총재를 사기 등 혐의로…

  • 바닷가 상인들, 불친절 서비스 자정 결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속초에서 바닷가 상인들이 자정 결의대회를 열고 불친절 서비스에 대해 반성하고 새로운 결의를 다졌다.이는 지난 6월 26일 한 유튜브 영상이 점화점이 되어 여론이…

  • 내란특검, 윤 소환 불응에 강제구인 수사 방침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지난 10일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특검의 소환에 계속 불응하자 이에대해 ‘강제구인’을 시사했다.윤 전 대통령은 구속수감 이후 11일 내란 혐의…

  • 조국혁신당, 李 정부 검찰 인사에 비난의 화살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조국혁신당이 지난 2019년 3월경 긴급출국금지를 받아 2021년 재판에 넘겨진 ‘김학의 전 차관’ 출국 위법 조치 혐의 관련해 자격모용공문서작성 등 혐의로 대법원에…

헤드라인

Total 3,191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수도권 부동산 외국인 취득, 2년간 실거주 등 사전 허가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그간 외국인 특히 중국인들이 한국에 들어와서 토지, 건물 등 부동산을 취득해 국민 여론이 곱지않았는데 정부가 1차로 외국인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지정, 오는 26일부터는…

  • 전한길, 국힘 전대 출입금지에 “언론 탄압” 반발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국민의힘 8·22 전당대회 대구·경북 첫 합동연설회에서 김근식 경선 후보가 정견 발표 시간 중 ‘계엄 옹호’ 관련해 언론인으로 비표를 받아 참석했던 전…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