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검찰, 최경환 의원 사무실, 자택 압수수색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17-11-21 15:14

본문

검찰, 최경환 의원 사무실, 자택 압수수색

검찰은 국가 정보원으로부터 특수활동비 1억원을 받았다는 혐의를 밝히기 위해, 최경환 자유한국당 의원의 사무실과 자택을 압수 수색했다. 자유 한국당은 검찰도 특수활동비 일부를 법무부에 상납했다며, 국정조사 카드를 꺼내 들었고 더불어 민주당은 홍준표 대표의 과거 특활비 논란 해명이 부족하다며 공세를 취하는 등 정치권이 특활비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모습이다. 박근혜 정부 시절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지낸 최경환 의원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에서 검사와 수사관들이 종이상자에 담은 압수물을 들고 나왔다.

ajdb2.jpg 

검찰은 지난 2014년 국정원에서 특수활동비 1억 여원을 받은 혐의로 최 의원을 수사하고 있다. 국정원 특수활동비 의혹에 대한 수사가 국회까지 번지자, 자유한국당은 강하게 반발했다. 검찰 특활비 가운데 일부가 수사활동비를 쓸 일이 없는 법무부에 건네졌고 이 부분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수사해야 한다면서, 국정조사를 요구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국정원 특활비하고 다를 바가 전혀 없어요. 똑같이 (법무부) 장관,(검찰) 총장도 같은 선상에서 수사를 받아야 됩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정치 공세라고 규정했다. 특히 홍준표 대표가 원내대표 시절, 특수활동비 일부를 부인에게 줬다고 했다가 본인 급여라고 말을 바꾼 것을 지적하며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홍준표 대표의 일관성 없는 해명은 오히려 수사 당국의 진상조사 필요성만 키우고 있을 뿐입니다."라고 말했다.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제도개선에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며 국회 내 특위를 설치하자고 제안했다.

추적사건25시 사회팀

주요사건

주요사건
  • 21대 대선 출마했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총재 ‘송진호’ 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0일 서울지방법원에 따르면 지난 21대 대선 때 '전과 17범 대선 후보'로 기호 8번으로 출마해 세인의 관심사였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송진호 총재를 사기 등 혐의로…

  • 바닷가 상인들, 불친절 서비스 자정 결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속초에서 바닷가 상인들이 자정 결의대회를 열고 불친절 서비스에 대해 반성하고 새로운 결의를 다졌다.이는 지난 6월 26일 한 유튜브 영상이 점화점이 되어 여론이…

  • 내란특검, 윤 소환 불응에 강제구인 수사 방침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지난 10일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특검의 소환에 계속 불응하자 이에대해 ‘강제구인’을 시사했다.윤 전 대통령은 구속수감 이후 11일 내란 혐의…

  • 조국혁신당, 李 정부 검찰 인사에 비난의 화살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조국혁신당이 지난 2019년 3월경 긴급출국금지를 받아 2021년 재판에 넘겨진 ‘김학의 전 차관’ 출국 위법 조치 혐의 관련해 자격모용공문서작성 등 혐의로 대법원에…

헤드라인

Total 3,191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수도권 부동산 외국인 취득, 2년간 실거주 등 사전 허가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그간 외국인 특히 중국인들이 한국에 들어와서 토지, 건물 등 부동산을 취득해 국민 여론이 곱지않았는데 정부가 1차로 외국인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지정, 오는 26일부터는…

  • 전한길, 국힘 전대 출입금지에 “언론 탄압” 반발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국민의힘 8·22 전당대회 대구·경북 첫 합동연설회에서 김근식 경선 후보가 정견 발표 시간 중 ‘계엄 옹호’ 관련해 언론인으로 비표를 받아 참석했던 전…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