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北, 남북 간 모든 연락선 폐쇄

페이지 정보

작성자추적사건25시 작성일 20-06-10 00:08

본문

                   北,  남북 간 모든 연락선 폐쇄

 

3cad4db4d7eff4257eb7c8b6c40f9648_1591715286_8558.jpg


9일 북한이 남북 간 통신선을 모두 끊고, 대남업무를 대적사업으로 바꾸겠다고 선언했다.

이미 지난 4일 김여정 제1부부장 담화로 대북전단 살포를 문제삼아 북한이 어떤 조치를 취할까 주목되었는데, 담화문 5일만에 우리와의 모든 소통 창구를 폐쇄한 것이다.

조선중앙TV이번 조치는 남조선 것들과의 일체 접촉 공간을 완전 격폐하고 불필요한 것들을 없애버리기로 결심한 첫 단계의 행동이다라고 보도했다.

통일부는 이날 오전 9시와 낮 12, 두 차례 공동연락사무소 전화통화를 시도했으나 북측은 불통이었다.

북한이 폐쇄한 통신선은 어제(8)까지도 개통이었던 군 통신선과 함정 간 해상 핫라인의 차단과 지난 20184월 판문점 선언으로 설치되었던 개성 공동연락사무소 통신선과 청와대 핫라인, 같은 해 7월과 8월 복구된 군 통신선이다.

북한은 모든 통신선을 차단하면서 남한을 적으로 규정하고, 추가로 대적조치를 할 것을 시사했다.

이에 정부는 특별한 대책을 내놓지 못하고 남북합의에 의한 원칙론만을 강조했다.

북한이 이와같이 모든 통신을 차단하고 남한을 적대국가로 규정하고, 이후 게속적인 적대 후속조치를 취할 경우, 남북한 관계는 지금부터 26개월 이전으로 다시 돌아가게 된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국회 본회의가 조속히 실현 되는대로 대북전단 살포 금지법(삐라 금지법)을 입법하겠다고 밝혔고, 미래통합당은 북한에 대한 저자세이다라며 비난하고 나섰다.

 

[추적사건25시 엄대진대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헤드라인

Total 2,904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