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8·15 집회 참가자 국민비상대책위원회’ 등 개천절 집회 강행 예정, 경찰 대응책 강구

페이지 정보

작성자추적사건25시 작성일 20-09-16 21:55

본문

     ‘8·15 집회 참가자 국민비상대책위원회등 개천절 집회 강행 예정, 경찰 대응책 강구

 

8ce52e6c65321ed2b2df0064b899f9fb_1600260924_6161.jpg


16일 보수단체 자유민주국민운동 등 광복절 집회에 참가한 보수단체가 주축이 된 ‘8·15 집회 참가자 국민비상대책위원회등이 오는 103일 광화문 북측 공원 도로에서 1000명 인원의 집회를 하겠다는 신고를 공식적으로 함으로써 만일 집회가 실행될 경우 경찰과의 큰 마찰이 일 것으로 보인다.

지난 8월 광복절에 집회를 주최했던 ‘8·15 집회 참가자 국민비상대책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종로경찰서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문재인 정권은 헌법이 명시적으로 규정하고 있는 집회결사의 자유를 보장하라” “103일에 더 큰 목소리를 낼 국민의 입을 틀어막기 위해 국민의 기본권을 짓밟고 있다고 하면서 정부를 강하게 비판했다.

이 단체는 개천절 집회 때는 집회 참가인원 전원은 방역 수칙에 따라 앞뒤 2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고 마스크를 모두 착용하며 소독을 하겠다고 말하고, “개천절 집회는 사랑제일교회와 연관이 없다고 하면서 우리의 투쟁은 문재인 정권이 퇴진할 때까지 계속된다고 밝혔다.

또 자유민주국민운동 최인식 대표는 우리는 단호하게 이 정권과 맞서겠다는 의지를 보이기 위해 오늘 집회 신고를 한다. 국민에게 정치방역이 얼마나 잘못된 것인지 소상하게 알릴 기회를 갖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행정안전부 진영 장관은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집회가 강행된다면 공권력을 투입할 것을 시사했고, 이날 정세균 국무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정부는 집회가 강행된다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며 지금이라도 철회해달라며 자제를 부탁했다.

당국은 개천절 당일 서울 시내에서 10명 이상 모이는 87건의 집회를 금지한다는 방침이다.

만일 집회를 강행하는 경우는 최대한의 경찰력을 동원해 저지, 강제 해산하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서울시와 경찰은 집회 강행 시 해산 방법 등 구체적인 대응책 마련에 고심 중이다.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헤드라인

Total 2,902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