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문 대통령 “한번 더 힘 모아달라” “또다시 일상 불편함·민생경제 어려움에 안타깝고 송구”

페이지 정보

작성자추적사건25시 작성일 20-11-26 10:41

본문

            문 대통령 한번 더 힘 모아달라” “또다시 일상 불편함·민생경제 어려움에 안타깝고 송구

 

37ccdf283eef63f6023abac2a7014d0a_1606354863_2832.jpg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된 것과 관련, “지금으로서 최선의 길은 가장 이른 시일 안에 코로나 확산세를 꺾는 것이라며 신속한 방역 성과로 거리두기 2단계 적용 기간을 최대한 단축함으로써 국민의 생명을 지키고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 메시지를 통해 지난 봄과 여름에 이어 코로나와 또 한 번의 힘겨운 전쟁을 치러야 하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수출 증가세가 지속되고 주가지수가 사상 최고를 기록했으며, 경제심리가 살아나고 소비가 느는 등 경기회복의 청신호가 켜지고 있는 가운데 또다시 일상의 불편함이 커지고 민생 경제가 어려움을 겪게 되어 매우 안타깝고 송구한 마음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더 큰 피해, 더 큰 어려움을 막기 위해서는 다른 길이 없다. 방역과 경제의 아슬아슬한 균형을 유지하며 양쪽 모두에서 선방하고 있지만 지금은 방역에 더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지금 감염의 고리를 끊어내지 못하면 부담과 피해가 더욱 커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특히 9일 앞으로 다가온 수능을 안전하게 치러내는 것은 우리 사회 전체의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정부의 더 큰 노력과 함께, 국민들의 경각심과 협조 없이는 코로나 확산을 저지하기 어렵다철저한 거리두기와 방역수칙 준수만이 조용한 전파와 확산의 고리를 차단해 낼 수 있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미 국민들께서 연말연시 모임들을 취소하거나 자제하고 방역에 솔선수범하며 동참하고 계신다불편함을 감수하면서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시는 것에 깊이 감사드리며, 정부는 국민을 믿고 방역 태세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민생 경제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도 최선을 다하겠다. 현재의 위기도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슬기롭게 극복해 낼 수 있다하루속히 코로나 상황이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한 번 더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고 거듭 호소했다.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

 


Total 2,256건 1 페이지

카테고리

카테고리
헤드라인
 사건사고
 특별취재
 주요사건
 사설칼럼
 문화뉴스
 지방자치
 포토뉴스
 시사종합
 국회소식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