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죽음으로 답하는 여권 인물들, 이낙연 대표 부실장 숨진 채 발견

페이지 정보

작성자추적사건25시 작성일 20-12-04 12:05

본문

         죽음으로 답하는 여권 인물들, 이낙연 대표 부실장 숨진 채 발견

 

eefc09cfdda86d680471bec09dc2600b_1607051121_1978.jpg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실 부실장으로 알려진 이모씨가 서울중앙지법 부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모씨는 지난 총선 당시 이낙연 대표의 선거사무실에서 근무하면서 옵티머스 관련 의혹을 받고 검찰이 수사 중이던 인물이다.

지난 총선 당시 옵티머스 측에서 이낙연 선거사무실에 복합기, 서류 등 복사 일체에 관한 임대료를 지불하는 등 서울중앙지검은 이낙연 대표와 옵티머스 사이에 이모씨가 중간 역할을 하면서 별도로 약 1000만원 상당의 쇼파, 집기 등을 지원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수사 중이던 사안이었다.

그런데 현 정부 들어서 고위급 관련해 의혹있는 수사가 진행되면 관련자나 측근의 조사 대상자가 죽음 혹은 극단적 선택으로 이어지는 사건이 반복적으로 발생해 이 점을 의혹하지 않을 수 없다.

지난 2018년 지방선거 당시 김기현 울산시장을 청와대가 개입해 수사 지시했다는 의혹 수사 관련해 참고인 신분으로 출석 예정이었던 청와대 전 행정관이 숨진 채 발견됐다.

또 지난 6월 윤미향 의원 수사 관련해서도 정의기억연대 마포쉼터 관리소장이 길원옥 할머니 후원금 수천만원 비리 관련 수사 대상이었는데 역시 숨진 채 발견됐다.

그리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경우 성추행 수사 관련 소환 직전에 숨진 채 발견됐다.

현재 몇가지 사건 유형을 보면 주요 쟁점이 될 수 있는 사건으로 의혹이 불거진 사건마다 관련 진술자들이 죽음으로써 이 사건들은 모두 미제로 표류 중이다.

이들 주요 사건 대상인 핵심 진술자들의 마지막 공통점은 모두 극단적 선택으로 사망한 것으로 종결됐다.

극단적 선택의 의미는 죽은 자는 말이 없다는 것이다.

모든 사건의 수사는 사건 당사자의 진술로 증거를 확보하게 되고 그 증거를 근거로 사건의 수사 진행이나 종결을 할 수 있는데 주요 진술자나 수사대상이 사망했을 시는 모든 사건이 미궁이나 결국은 의혹으로만 남고 종결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적인 법 체계이다.

죽음으로밖에 자신의 비리를 덮을 수 밖에 없었던 수사 대상자의 결말이 매우 안타깝다.

그런데 주요 인사 관련해 정국을 뒤흔들만한 사건이 수사대상으로 오를 때마다 중간 역할을 했던 여권 인물들이 극단적 선택을 택하는 이러한 사망 사건들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지 국민들은 의혹에 의혹을 더 할 수 밖에 없다.

셜록홈즈가 자다가도 벌떡 일어날 의혹투성이의 무서운 세상이다.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 21대 대선 출마했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총재 ‘송진호’ 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0일 서울지방법원에 따르면 지난 21대 대선 때 '전과 17범 대선 후보'로 기호 8번으로 출마해 세인의 관심사였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송진호 총재를 사기 등 혐의로…

  • 바닷가 상인들, 불친절 서비스 자정 결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속초에서 바닷가 상인들이 자정 결의대회를 열고 불친절 서비스에 대해 반성하고 새로운 결의를 다졌다.이는 지난 6월 26일 한 유튜브 영상이 점화점이 되어 여론이…

  • 내란특검, 윤 소환 불응에 강제구인 수사 방침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지난 10일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특검의 소환에 계속 불응하자 이에대해 ‘강제구인’을 시사했다.윤 전 대통령은 구속수감 이후 11일 내란 혐의…

  • 조국혁신당, 李 정부 검찰 인사에 비난의 화살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조국혁신당이 지난 2019년 3월경 긴급출국금지를 받아 2021년 재판에 넘겨진 ‘김학의 전 차관’ 출국 위법 조치 혐의 관련해 자격모용공문서작성 등 혐의로 대법원에…

헤드라인

Total 3,189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수도권 부동산 외국인 취득, 2년간 실거주 등 사전 허가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그간 외국인 특히 중국인들이 한국에 들어와서 토지, 건물 등 부동산을 취득해 국민 여론이 곱지않았는데 정부가 1차로 외국인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지정, 오는 26일부터는…

  • 전한길, 국힘 전대 출입금지에 “언론 탄압” 반발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국민의힘 8·22 전당대회 대구·경북 첫 합동연설회에서 김근식 경선 후보가 정견 발표 시간 중 ‘계엄 옹호’ 관련해 언론인으로 비표를 받아 참석했던 전…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