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초등생 태운 버스 논바닥 추락

페이지 정보

작성자권병찬 작성일 15-05-06 21:02

본문

초등생 태운 버스 논바닥 추락

6일 낮 12시 3분께 충북 보은군 내북면 서지리에서 대전 모 초등학교 학생들을 태운 관광버스가 길옆 1m 아래 논바닥으로 추락했다. 이 사고로 버스에 타고 있던 학생 20여명이 다치거나 놀라 병원으로 이송됐다. 고가 난 버스에는 학생 32명과 교사가 타고 있었다. 그러나 모두 안전벨트를 매 크게 다친 사람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학생들은 이날 7대의 버스에 나눠타고 속리산 인근의 한 유스호스텔서 열리는 수련회에 참석하기 위해 이동하던 중이었다.

fghj.jpg 

사고는 왕복 4차로를 달리던 버스가 속리산 방향의 2차로 도로로 진입하기 위해 회전구간을 내려서다가 일어났다. 사고버스 운전기사 백모(50)씨는 경찰에서 "내리막 회전구간에 접어들었는데 갑자기 브레이크가 작동되지 않았다"며 "앞차와 추돌을 피하기 위해 도로에서 벗어날 수 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경찰은 이날 출발에 앞서 학교를 직접 방문해 7명의 운전기사를 상대로 음주측정과 안전교육 등을 했다고 밝혔다.

이 과정에서 운전기사 1명의 혈중 알코올농도가 0.025%로 측정돼 다른 기사와 교체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도로교통법상 단속 대상은 아니지만, 장거리 운전에 무리가 있다고 판단해 운전기사를 교체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운전 부주의나 정비불량 가능성 등에 무게를 두고 사고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권병찬 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사건사고

Total 1,126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권성동, 징역 4년·추징금 1억 구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7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우인성)에 따르면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으로부터 지난 20대 대선 직후 불법 정치자금 1억원을 수수한 혐의로 구속 재…

  • 10대 시절 과오로 은퇴한 배우 조진웅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0대 소년 시절의 과오로 은퇴하고 사회적 이슈가 된 배우가 있다.경성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2024년에 서울국제영화대상을 수상하며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

  • 민주, 추경호 구속심사에 대응 전략 질주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추경호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에 대한 구속 여부를 결정할 심사가 내달 2일로 확정됐다.더불어민주당은 2가지 전략으로 심사여부를 지켜볼 것으로 알려…

  • 응급환자 구급차 병원 못구해 1시간 지체하다 환자 사망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지난 20일 발생한 부산 모 고교 학생의 응급 환자 대처 사건을 부산시와 공조해 전체적으로 사건의 전말과 문제점을 조사하기로 했다.내용은 아침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