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울산시울주군, 소상공인 자금 특례보증 2차 접수… 12일 시작

페이지 정보

작성자서용덕기자 작성일 25-08-05 23:13

본문

-최대 8천만원 대출에 연 3% 이차보전, 신용등급 무관 신청 가능

28abbfd5bda8276aa43aec3bbcf79a58_1754403130_8454.jpg

울산 울주군이 오는 12일 오전 9시부터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난 해소와 자금난 완화를 위한 소상공인 자금 특례보증 지원사업’ 2차 접수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울주군과 5개 금융기관(경남은행, 농협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이 총 50억원의 재원을 공동 출연하고, 울산신용보증재단이 이를 기반으로 총 600억원 규모의 특례보증 융자를 지원한다.

앞서 지난 5월 진행된 1차 접수는 시작 후 10분 만에 마감될 정도로 소상공인에게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울주군은 이번 2차 접수를 통해 보다 많은 소상공인이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번 2차 사업은 1차 사업과 동일한 방식으로 총 300억원 규모의 융자를 지원할 예정이다. 소상공인이 울산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를 발급받으면 최대 8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2년간 연 3% 이차보전을 통해 실질적인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대환대출 및 다른 정책자금 중복 대출도 가능해 기존 대출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더 폭넓은 해결책을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울주군 내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이며,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신용평점 대상자라면 신청 가능하다. , 연체자나 지방세·국세 체납자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2차 접수는 울주군청 1층 문수홀 방문 접수와 울산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로 진행하며, 자금 소진 시까지 순차적으로 지원한다.

방문 접수 시에는 신청인 신분증, 사업자등록증(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포함), 대리 신청 시 위임장 및 위임자 신분증 등을 지참해야 한다. 온라인 접수는 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ulsan.or.kr)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울주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울산신용보증재단 남울산지사, 서울산지사로 문의하면 된다.

울주군 관계자는 울주군이 주도하는 이번 사업이 단순한 금융 지원을 넘어, 지역경제를 지키는 든든한 울타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포토뉴스

Total 3,835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

  • 3특검, 본격적 수사 준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검찰 등 법조계에 따르면 12·3 비상계엄 사건의 내란 혐의를 수사할 조은석 특검,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할 민중기 특검, 순직 해병 수사방해 의혹 사…

  • 허경영, ‘사기,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1일 의정부지법은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에 대한 사기와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구속적부심 후 "청구 이유가 없다고 판단된다"며 기각했다.허 대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