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밀양시 공무원, 법령교육을 계속하는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서용덕 작성일 18-11-29 11:25

본문

- 밀양시민 권리 보호를 위해, 법령교육 -

- 이번에는 행정의 기본 원칙 지키기 위해, 행정절차법 -

b9d0bee7b0f8c1f7.png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교육이 사람을 변화시킨다는 신념을 가지고 공무원 법령교육에 열중하고 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지난 28일에는 20171월부터 매월 진행하는 규제쟁송사례반 학습과 토론 프로그램으로 규제법률 전문교육, 자치입법교육 등에 이어 행정절차법 해석교육을 했다.

 


이날 제50회 사법고시, 40기 사법연수원 출신인 고준석 경상남도 법무담당관을 초빙해 행정절차법의 개념부터 적용범위와 원칙, 판례를 내용으로 교육의 전문성을 높였다.

                                              

고준석 강사는 풍부한 법률지식과 규제와 쟁송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강의를 해 수강생들로부터 행정절차법에 쉽게 다가갈 수 있었다는 평을 받았다.

              b9d0bee7b0f8c1f72.png


행정의 기본원칙인 공정성, 투명성,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배움에 가세하는 직원들이 늘어 인가허가회계민원 업무담당자 뿐만 아니라 신규공무원의 열의가 특히 눈에 띄었다.

 


교육에 참여한 박부경 주무관은 행정절차법을 체계적으로 배우는 시간이 되었다. 배운 것을 업무에 잘 적용해 신뢰받는 공무원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적법한 절차에 따라 행정을 처리했을 때 시민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다.”라며, “밀양시 공무원은 배움의 열의가 높아 밀양시의 행정수준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밀양시는 지속적인 법령교육으로 입법 취지와 법령 해석능력을 높이는데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서용덕 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 21대 대선 출마했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총재 ‘송진호’ 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0일 서울지방법원에 따르면 지난 21대 대선 때 '전과 17범 대선 후보'로 기호 8번으로 출마해 세인의 관심사였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송진호 총재를 사기 등 혐의로…

  • 바닷가 상인들, 불친절 서비스 자정 결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속초에서 바닷가 상인들이 자정 결의대회를 열고 불친절 서비스에 대해 반성하고 새로운 결의를 다졌다.이는 지난 6월 26일 한 유튜브 영상이 점화점이 되어 여론이…

  • 내란특검, 윤 소환 불응에 강제구인 수사 방침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지난 10일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특검의 소환에 계속 불응하자 이에대해 ‘강제구인’을 시사했다.윤 전 대통령은 구속수감 이후 11일 내란 혐의…

  • 조국혁신당, 李 정부 검찰 인사에 비난의 화살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조국혁신당이 지난 2019년 3월경 긴급출국금지를 받아 2021년 재판에 넘겨진 ‘김학의 전 차관’ 출국 위법 조치 혐의 관련해 자격모용공문서작성 등 혐의로 대법원에…

포토뉴스

Total 3,876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수도권 부동산 외국인 취득, 2년간 실거주 등 사전 허가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그간 외국인 특히 중국인들이 한국에 들어와서 토지, 건물 등 부동산을 취득해 국민 여론이 곱지않았는데 정부가 1차로 외국인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지정, 오는 26일부터는…

  • 전한길, 국힘 전대 출입금지에 “언론 탄압” 반발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국민의힘 8·22 전당대회 대구·경북 첫 합동연설회에서 김근식 경선 후보가 정견 발표 시간 중 ‘계엄 옹호’ 관련해 언론인으로 비표를 받아 참석했던 전…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