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이란총선 개혁파, 테헤란 30석 모두 석권

페이지 정보

작성자국제팀 작성일 16-02-28 19:57

본문

이란총선 개혁파, 테헤란 30석 모두 석권 


작년 역사적인 이란 핵협상 최종 합의 후 처음 실시한 이란 총선에서 개혁파가 수도 테헤란의 의석 30석 전부를 휩쓸었다고 국영TV28일 보도했다. 방송에 따르면 지난 26일 치러진 총선의 중간 개표 결과 개혁파가 최대 격전지로 꼽힌 테헤란에서 이처럼 압승을 거뒀다. 기본권 확대, 서방과의 관계 증진을 추구하는 개혁파는 테헤란 의석을 싹쓸이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방송은 전했다. 다만 아직 총선 개표율이 얼마인지는 즉각적으로 확인되지 않고 있다. 이번 총선의 최종 개표결과는 29일 나올 전망이다.

ajwf1.jpg 

애초 총선에선 개혁파의 약진이 점쳐졌지만 지금까지 개표 진행 상황으로 보아 개혁파와 보수파, 강경파 가운데 누구도 전체 290석 중 단독으로 과반수를 차지하지는 못할 것으로 나타났다. 이란 핵협상 타결로 중도 개혁 성향으로 강경파의 압박을 받아온 하산 로하니 대통령과 연대한 개혁파 등 온건 정치세력이 총선에서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됐다. 그러나 기대에는 못 미치고 있지만 일단 테헤란에서 이룬 개혁파의 완벽한 승리는 특히 강경파에 뼈아픈 패배를 안겨준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번 총선은 국회의원 290명과 최고지도자 임명권을 갖는 국가지도자운영회의 위원 88명을 함께 선출한다. 2012년 총선으로 구성된 현재 의회는 290석 중 보수파가 약 180석을 점유하고 있다.

국제팀

주요사건

주요사건

시사종합

Total 5,183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

  • 3특검, 본격적 수사 준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검찰 등 법조계에 따르면 12·3 비상계엄 사건의 내란 혐의를 수사할 조은석 특검,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할 민중기 특검, 순직 해병 수사방해 의혹 사…

  • 허경영, ‘사기,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1일 의정부지법은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에 대한 사기와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구속적부심 후 "청구 이유가 없다고 판단된다"며 기각했다.허 대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