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미 루이지애나주 슈퍼폭우, 7명 사망 이재민 3만명 발생

페이지 정보

작성자국제팀 작성일 16-08-17 04:02

본문

미 루이지애나주 슈퍼폭우, 7명 사망 이재민 3만명 발생

미국 루이지애나 주는 슈퍼폭우에 홍수까지 겹치면서 침수 피해가 걷잡을 수 없이 확산하고 있다. 지난 11(현지시간)부터 쏟아지기 시작한 폭우로 루이지애나 주에서 최소 7명이 사망하고 3만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고 CNN 방송을 비롯한 미국 언론들이 15일 전했다. 단전된 가옥과 사업장은 4만여 곳에 이르고 긴급 대피소에 머무는 주민은 14천여 명에 달하고 있다. 주도(州都)인 배턴 루지에서는 기지국이 침수되면서 휴대전화까지 먹통이 됐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루이지애나 주 침수 피해 지역을 '재난지역'으로 선포하고 연방 정부의 즉각적인 지원을 지시했다.

ekfg3.jpg 

존 벨 에드워즈 루이지애나 주지사도 관할 64개 패리시(시를 묶은 행정구역) 중 절반에 육박하는 30개 패리시에 재난 사태를 선포하고 주 방위군 1700명을 인명 구조와 치안 유지 지원 작업에 투입했다. 에드워즈 주지사는 15일 발표한 성명에서 "우리 주는 지금 모든 기록을 경신하는 역사적인 홍수를 경험하고 있다""물이 언제 빠질지 모르고, 일부 지역에서는 수위가 계속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침수 피해가 집중된 곳은 루이지애나 남부 탕기파호아와 세인트 헬레나, 배턴 루지 동부, 리빙스턴 패리시 등이다.

루이지애나 재난 당국은 이날도 아침 일찍부터 헬리콥터와 구조용 선박들을 동원해 침수 지역에서 고립된 주민들을 구출하기 위한 작전을 전개하고 있다. 실제로 루이지애나 주에서 15일 오전까지 쏟아진 강수량은 500이상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기록적 폭우로 루이지애나, 미시시피, 앨라배마 주에서 강물 범람으로 심각한 홍수 피해를 낳았다. 에이미트 강의 수위는 19834월에 찍은 종전 최고 기록을 훌쩍 넘어 4.3(14피트)로 치솟았다. 코미트, 틱포 강 등 루이지애나를 흐르는 최소 6개 강의 수위도 최고치로 차올랐다. 일부 지역에서는 물이 빠지기 시작했으나, 국립 기상청은 오는 17일까지 폭우가 내릴 것으로 예보해 추가 침수 피해가 우려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오늘 오후까지 루이지애나 주 남부 전역에서 최대 1인치(2.54)가량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폭우 경보를 뉴올리언스 지역까지 확대했다.

국제팀

주요사건

주요사건
  • 21대 대선 출마했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총재 ‘송진호’ 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0일 서울지방법원에 따르면 지난 21대 대선 때 '전과 17범 대선 후보'로 기호 8번으로 출마해 세인의 관심사였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송진호 총재를 사기 등 혐의로…

  • 바닷가 상인들, 불친절 서비스 자정 결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속초에서 바닷가 상인들이 자정 결의대회를 열고 불친절 서비스에 대해 반성하고 새로운 결의를 다졌다.이는 지난 6월 26일 한 유튜브 영상이 점화점이 되어 여론이…

  • 내란특검, 윤 소환 불응에 강제구인 수사 방침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지난 10일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특검의 소환에 계속 불응하자 이에대해 ‘강제구인’을 시사했다.윤 전 대통령은 구속수감 이후 11일 내란 혐의…

  • 조국혁신당, 李 정부 검찰 인사에 비난의 화살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조국혁신당이 지난 2019년 3월경 긴급출국금지를 받아 2021년 재판에 넘겨진 ‘김학의 전 차관’ 출국 위법 조치 혐의 관련해 자격모용공문서작성 등 혐의로 대법원에…

시사종합

Total 5,192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수도권 부동산 외국인 취득, 2년간 실거주 등 사전 허가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그간 외국인 특히 중국인들이 한국에 들어와서 토지, 건물 등 부동산을 취득해 국민 여론이 곱지않았는데 정부가 1차로 외국인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지정, 오는 26일부터는…

  • 전한길, 국힘 전대 출입금지에 “언론 탄압” 반발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국민의힘 8·22 전당대회 대구·경북 첫 합동연설회에서 김근식 경선 후보가 정견 발표 시간 중 ‘계엄 옹호’ 관련해 언론인으로 비표를 받아 참석했던 전…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