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김호곤, "축구 대표팀 앞으로 올라갈 일만 남았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스포츠팀 작성일 17-11-16 11:36

본문

김호곤, "축구 대표팀 앞으로 올라갈 일만 남았다.“

김호곤 전 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장(66)"축구 대표 팀은 앞으로 올라갈 일만 남았다.“고 말했다. 그는 축구 대표 팀의 미래를 확신하고 있었다. 그는 지난 10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콜롬비아, 14일 울산문수경기장에서 세르비아와 한 축구대표팀의 친선 경기를 현장에서 조용히 지켜봤다. 대표팀은 콜롬비아를 2-1로 꺾었고 세르비아와는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아직 반등했다고 보기는 어려워도 최악의 상태는 벗어났다. 지난달까지 "다 나가라"고 외치던 성난 여론도 잦아들었다.

mgjc.jpg  

김 전 위원장은 대표 팀의 경기를 본 소감을 묻는 질문에 흔쾌히 답했다. 그는 "대표 팀의 경기력이 내년 3월에 정상 궤도에 오르고 윤곽이 나올 것이다. 나는 우리 대표 팀이 이전부터 짜임새는 있다고 느꼈다. 그 힘이 이제야 나오고 있다"고 했다. 김호곤 전 기술위원장은 지난 2일 기술위원장직과 부회장직을 사퇴했다. 그는 지난 9월부터 한국 대표 팀 감독 자리에 관심이 있다는 거스 히딩크 전 감독(71)의 관심과 호의를 무시했다는 논란 속에 대표 팀의 부진이 겹치자 책임을 지고 물러났다.

김 전 위원장은 "2002년 한일월드컵 4강 신화만큼은 어렵겠지만 러시아 월드컵에서 한국 축구가 또 한 번 기적을 쓰도록 대표 팀을 열심히 돕고 싶었다""나도 50년 넘게 축구판에 있었던 사람인데 내 이야기를 아무도 믿어주지 않는 당시 분위기가 안타까웠다"고 토로했다. 그는 "축구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월드컵 준비과정도 순탄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김 전 기술위원장은 1986년 멕시코 월드컵 대표 팀 코치, 2004년 아테네 올림픽 대표 팀 감독 등을 맡아 일하며 국제대회를 준비해봤다. 그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말이다.

김 전 위원장은 "월드컵은 국가대표 선수 스물세 명이 참가한다. 1번 선수부터 23번 선수까지 실력에 차이가 있으면 안 된다. 교체 멤버들까지 모두 좋아야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다""선수들을 시험해야 하는 단계가 있다. 이 때는 좋은 경기를 절대 할 수 없다. 우리 대표 팀이 지난달 러시아(7), 모로코(10)와 경기를 잘 못했다. 하지만 해외파 선수들을 모두 모아 점검해서 선별한 소득이 있었다. 신태용 대표 팀 감독(47)이 잘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추적사건25시 스포츠팀

주요사건

주요사건
  • 21대 대선 출마했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총재 ‘송진호’ 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0일 서울지방법원에 따르면 지난 21대 대선 때 '전과 17범 대선 후보'로 기호 8번으로 출마해 세인의 관심사였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송진호 총재를 사기 등 혐의로…

  • 바닷가 상인들, 불친절 서비스 자정 결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속초에서 바닷가 상인들이 자정 결의대회를 열고 불친절 서비스에 대해 반성하고 새로운 결의를 다졌다.이는 지난 6월 26일 한 유튜브 영상이 점화점이 되어 여론이…

  • 내란특검, 윤 소환 불응에 강제구인 수사 방침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지난 10일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특검의 소환에 계속 불응하자 이에대해 ‘강제구인’을 시사했다.윤 전 대통령은 구속수감 이후 11일 내란 혐의…

  • 조국혁신당, 李 정부 검찰 인사에 비난의 화살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조국혁신당이 지난 2019년 3월경 긴급출국금지를 받아 2021년 재판에 넘겨진 ‘김학의 전 차관’ 출국 위법 조치 혐의 관련해 자격모용공문서작성 등 혐의로 대법원에…

시사종합

Total 5,192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수도권 부동산 외국인 취득, 2년간 실거주 등 사전 허가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그간 외국인 특히 중국인들이 한국에 들어와서 토지, 건물 등 부동산을 취득해 국민 여론이 곱지않았는데 정부가 1차로 외국인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지정, 오는 26일부터는…

  • 전한길, 국힘 전대 출입금지에 “언론 탄압” 반발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국민의힘 8·22 전당대회 대구·경북 첫 합동연설회에서 김근식 경선 후보가 정견 발표 시간 중 ‘계엄 옹호’ 관련해 언론인으로 비표를 받아 참석했던 전…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