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충청북도, 한-인니기업 기술협력 위한 ‘충북 비즈니스 협력 설명회’ 열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19-12-18 23:05

본문

충청북도, 한-인니기업 기술협력 위한 ‘충북 비즈니스 협력 설명회’ 열어

- 창명제어기술 등 10개사 인도네시아 진출 및 시장 확대 기회 -


충북도는 12월 1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쉐라턴호텔에서 한-인니 기업인 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충북기업과 인도네시아 기업 간 기술협력지원 및 진출확대를 위한 충북 비즈니스 협력 설명회를 개최했다.


4bf391feeec1e047d0745a1c13d5b07f_1576677912_6156.jpg
 


이번 설명회는 태양광, 바이오, 유기농․식품․ICT융합산업 등 충북의 6대 신성장동력산업 관련 충북의 기술혁신기업과 미래신성장동력산업이 필요한 인도네시아 기업 간 기술협력과 인도네시아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행사이다.


이를 통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충북기업은 인도네시아진출에 필요한 현지 협력사를 찾고 해외기술이전 및 장비수출 통한 매출확대 뿐만 아니라 수출기반도 확보할 계획이며, 인도네시아기업은 기술협력을 통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드는 기회를 가질 계획이다.


또한, 지난 8월 인도네시아는 자카르타의 도시문제 해결과 지역균형발전 등을 위해 총사업비 40조원을 투입하여 보르네오섬 동부 칼라만탄주로 수도이전하는 계획을 발표하여, 충북건설관련 기업의 시장진출이 필요한 국가이다.


한편, 충북 비즈니스 협력 포럼에 참가한 에코탑 최경영 대표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충북 기업의 아세안 경제거점인 인도네시아에 대해 보다 면밀한 시장 분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라며, “이를 계기로 인도네시아기업과의 기술협력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매출을 향상시킬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날 참석한 인도네시아 기업 모디포이아 이만 아스트리대표는 “한국기업은 인도네시아의 아세안국가의 경제협력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으며, 수준 높은 기술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며“한국기업과 기술협력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추적사건25시 이영희 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 21대 대선 출마했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총재 ‘송진호’ 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0일 서울지방법원에 따르면 지난 21대 대선 때 '전과 17범 대선 후보'로 기호 8번으로 출마해 세인의 관심사였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송진호 총재를 사기 등 혐의로…

  • 바닷가 상인들, 불친절 서비스 자정 결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속초에서 바닷가 상인들이 자정 결의대회를 열고 불친절 서비스에 대해 반성하고 새로운 결의를 다졌다.이는 지난 6월 26일 한 유튜브 영상이 점화점이 되어 여론이…

  • 내란특검, 윤 소환 불응에 강제구인 수사 방침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지난 10일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특검의 소환에 계속 불응하자 이에대해 ‘강제구인’을 시사했다.윤 전 대통령은 구속수감 이후 11일 내란 혐의…

  • 조국혁신당, 李 정부 검찰 인사에 비난의 화살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조국혁신당이 지난 2019년 3월경 긴급출국금지를 받아 2021년 재판에 넘겨진 ‘김학의 전 차관’ 출국 위법 조치 혐의 관련해 자격모용공문서작성 등 혐의로 대법원에…

시사종합

Total 5,193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수도권 부동산 외국인 취득, 2년간 실거주 등 사전 허가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그간 외국인 특히 중국인들이 한국에 들어와서 토지, 건물 등 부동산을 취득해 국민 여론이 곱지않았는데 정부가 1차로 외국인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지정, 오는 26일부터는…

  • 전한길, 국힘 전대 출입금지에 “언론 탄압” 반발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국민의힘 8·22 전당대회 대구·경북 첫 합동연설회에서 김근식 경선 후보가 정견 발표 시간 중 ‘계엄 옹호’ 관련해 언론인으로 비표를 받아 참석했던 전…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