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경북교육청, 초등 등교수업 시 돌봄공백 최소화 방안 마련

페이지 정보

작성자양동주기자 작성일 20-05-26 21:01

본문

경북교육청초등 등교수업 시 돌봄공백 최소화 방안 마련

8dca22aca243f84a9e9869580951ebda_1590494472_3015.jpg

-학사 운영 형태에 따른 초등돌봄교실 운영 방안 제공-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27일 초등 1, 2학년을 시작으로 6월 8일 초등학생 전체 등교수업에 따라 학교별 여건을 고려한 학사 운영의 다양화로 돌봄 공백 최소화를 위해 유형별 돌봄 운영 방안을 안내했다고 26일 밝혔다.

학교별 학사 운영 유형에 따라 △ 전교생이 모두 등교수업에 참여하는 학교 △ 오전과 오후반으로 나눠 학생들이 시차 등교하는 학교 △ 격일이나 격주제로 운영하는 학교 등으로 긴급 돌봄을 운영한다.

전교생이 모두 등교수업에 참여하는 학교의 경우평소 운영되는 돌봄과 동일하게 오후 5시까지 돌봄을 제공하고 학부모 수요와 학교 여건을 고려해 오후 7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오전과 오후반으로 나눠 학생들이 시차 등교하는 학교는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돌봄을 제공하되오후 수업 참여 학생 중 오전 돌봄 수요가 있을 경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오전 돌봄 별도 체계 마련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격일이나 격주제 운영 학교는 등교하지 않는 학생 중 돌봄이 필요한 학생은 오전은 원격수업 지원오후는 돌봄을 제공하며 이를 위해 학교별 인력이나 돌봄 공간을 추가 확보하도록 했다.

특히 경북교육청은 개학 조정으로 인해 긴급돌봄을 운영해 오던 도내 390개 초등학교에 긴급돌봄 참여 학생의 중식비와 전담인력 인건비를 예비비로 편성·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25일 기준 도내 358개 초등학교 4731명이 긴급돌봄에 참여하고 있으며원격수업 지원과 돌봄을 제공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개학 이후에도 학교별 학사 운영 방법에 따라 긴급돌봄을 제공해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학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돌봄이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시사종합

Total 5,033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