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송하진 전북도지사 "3가지 방역 준수사항 적극 지켜달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0-11-20 19:37

본문


송하진 전북도지사 "3가지 방역 준수사항 적극 지켜달라"

- 송 지사, 대도민 담화문, 코로나19 위기 극복 동참 호소 -

도내 코로나19 감염 확산 위기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송하진 도지사가 전주와 익산의 거리두기 상향 등 대응 단계 강화를 골자로 한 담화문을 발표하고 도민들의 적극적인 방역수칙 준수를 비롯한 확산 차단 동참을 호소했다.

c28e4a50823f9c4ee0273e65bff07f3d_1605868587_7812.jpg

송하진 도지사는 20일 도청 기자회견장에서 담화문 발표를 통해 "우리 도는 이번 감염을 지역 내 대량 확산으로 번질 수 있는 위험한 불씨로 보고 있다”며 "방역 전문가와 시·군과 협의를 거쳐 대형병원 내 감염이 발생한 익산시와 인구가 가장 많은 전주시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로 상향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송 지사는 이어 "확진자가 발생했고 밀집도가 높은 군산은 시와 긴밀히 소통하면서 추후 상황에 따라 단계 조정을 검토하겠다”고 말해 앞으로 확산 상황에 따라 다른 지역의 거리두기 상향조정도 검토하겠다는 뜻을 비쳤다.

현재 도내 코로나19 발생은 수도권 등을 통해 전파된 지역 외 감염이 대다수인 상황에서 송 지사는 도민의 이동과 접촉 자제 등 방역수칙 준수 노력과 전북도의 철저한 방역체계가 상호 작동하면 확산을 방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민의 건강과 지역의 안녕을 지키기 위한 3가지 방역 준수사항을 도민들이 적극적으로 지켜달라고 호소했다.

송 지사는 "모임이 잦은 연말연시 다른 지역 방문을 최대한 자제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며 "수능 이후 크리스마스 연휴 시기의 외출과 송년회, 해맞이 등 연말연시 모임은 우리 사회라는 더 큰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삼가해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불가피하게 타지를 방문하거나 모임에 참석했다면 최소 3일은 가족, 직장동료와의 접촉에 주의하고 따뜻한 거리두기를 자발적으로 실천해 달라”고 호소했다.

코로나19 확산 위기감이 고조됨에 따라 전북도는 감염 확대에 대비해 검사체계를 점검하고, 군산의료원 등에 전용 병상을 추가 확보할 방침이다.

또 거리두기 1.5단계로 격상된 전주와 익산에 대해서는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강력히 점검하고 확진자 발생 시 구상권 청구 등 강력한 행정조치에 나서는 등 전북도와 14개 시군이 연말연시 점검과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추적사건25시 유장호 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시사종합

Total 5,181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

  • 3특검, 본격적 수사 준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검찰 등 법조계에 따르면 12·3 비상계엄 사건의 내란 혐의를 수사할 조은석 특검,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할 민중기 특검, 순직 해병 수사방해 의혹 사…

  • 허경영, ‘사기,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1일 의정부지법은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에 대한 사기와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구속적부심 후 "청구 이유가 없다고 판단된다"며 기각했다.허 대표는…

  • 울산 남구 국힘 시·구의원들, 김상욱에 정치 후원금 반환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6·3대선을 앞두고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한 김상욱 국회의원(울산 남구갑)를 두고 울산 남구지역 시·구의원들이 그간 김 의원에게 시민들이 후원한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