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찾아가는 컨설팅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을 높인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양동주기자 작성일 21-01-26 23:20

본문

찾아가는 컨설팅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을 높인다

c459eb2d27958f3e9515d689a09d95d9_1611670837_24.jpg

▸ 2년 연속 전문 컨설팅 지원을 통한 사회적경제기업의 역량 강화

▸ 컨설팅에 참여할 신규 3개 기업 모집

대구시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자생력을 강화하고성장기반을 확립할 수 있도록 타시도와는 차별화된 일대일 맞춤형 경영지원사업을 통해 지속 성장 가능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하고 있다.

2017년부터 5년째 추진하고 있는 본 사업은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매년 3개 발굴해 1차년도 성장기반 구축, 2차년도 성장기반 확립을 목표로 2년간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경영 전략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특히지난해는 코로나19 상황임에도 사업 아이템의 다각화 및 전문화판로개척 등 기업별 차별화된 대안을 제시해 일자리 창출과 매출 증대의 경영성과를 거뒀다.

2020년 선정된 1차 참여기업인 교육문화컨텐츠를 개발 보급하는 오디에스(대표 이나현)는 다문화 캐릭터 ‘JUST FRIENDS’를 통한 상품개발과 다품종소량직접 생산 확대로 매출액이 전년 대비 23.6% 증가하는 성과를 냈다.

로컬푸트 판매 분야 협동조합농부장터(대표 김기수)는 공공시장 진출 기반 마련과 재무구조 개선으로 전년 대비 매출액이 29.1% 성장하였으며목공실내건축공사업 분야 다울협동조합(대표 조기현)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목공키트 상품 개발(교구사업)과 건설업 면허 취득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성장의 기반을 구축했다.

2차 년도 참여기업인 건설도매업 분야 남영이앤아이(대표 김태형)는 제조업 등록 및 공장 등록경영혁신중소기업(Main-Biz)인증 취득 등 업무 프로세스 구축으로 기업 내부 역량을 강화해 기반 확립에 성공했다.

코로나19에 직격탄을 맞은 화훼 분야 식스팜원예협동조합(대표 이성해)은 전국 최초로 힐링 아트라는 사업아이템으로 원예치료용 학습교구 키트를 개발하고 제품화해 수익 및 고용 창출의 성과를 거뒀다.

전시·행사 대행 및 여행업 분야 햇빛나들이(대표 박종호)는 방패 마스크케이스와 코로나19 예방키트 등 상품 개발과 유통사업부를 강화해 매출을 창출사업 다변화를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있다.

대구시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도 비즈니스 모델 발굴핵심 역량 도출마케팅 전략판로개척 등의 수준 높은 컨설팅에 참여할 3개 기업을 선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구소재 사회적경제기업은 2월 15일까지 대구상공회의소로 우편 및 이메일(ohk230@dcci.or.kr)로 신청하면 된다모집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및 대구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태운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코로나19로 기업이 어려움을 겪을 때이 사업이 큰 힘이 되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은 물론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시사종합

Total 5,184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

  • 3특검, 본격적 수사 준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검찰 등 법조계에 따르면 12·3 비상계엄 사건의 내란 혐의를 수사할 조은석 특검,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할 민중기 특검, 순직 해병 수사방해 의혹 사…

  • 허경영, ‘사기,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1일 의정부지법은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에 대한 사기와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구속적부심 후 "청구 이유가 없다고 판단된다"며 기각했다.허 대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