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울산시, ‘제18회 시민의 날 기념식’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서용덕 작성일 18-10-01 21:13

본문

오늘 울산문화예술회관시민대상 시상 등

다채로운 연계행사로 경축 분위기 고조

bfefbbeabdc3c3bb1.jpg 

18회 울산시민의 날 기념식이 검소하면서 품위있게 치러진다.

울산시는 101일 오전 10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송철호 시장, 황세영 시의회 의장, 시민대상 수상자, 기관·단체장, 일반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8회 울산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시민헌장 낭독, 시민대상 시상, 기념사, 축사, 식후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시민대상은 박봉준 씨(사회봉사·효행부문), 차의환 씨(산업·경제부문), 이태열 씨(문화·체육부문), 홍순철 씨(학술·과학기술부문) 4명이 수상한다.

울산시민대상은 울산시가 수여하는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수상자는 울산박물관 명예의 전당에 등재된다.

기념식 시민헌장은 현대중공업에 재직중인 문인호(1962년생) 씨와 자녀 문효정 양(1997년생)이 낭독한다.

시민헌장 낭독자로 선정한 이유는 1962년은 울산이 일반시로 승격한 해이며, 1997년은 울산이 광역시로 승격한 해로써 시민과 함게 다시 뛰는 울산을 위해 두 세대가 손잡고 힘찬 재도약을 하자는 의미를 반영했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기념사에서 울산은 지금 이전에 한번도 가보지 않은 길을 가고 있으며, 시민이 도시의 중심임을 선언하고, 그 선언을 시민과 함께 실천하고 있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식전 공연으로는 울산시립교향악단의 공연이, 식후 공연 행사는 울산시립합창단의 공연이 펼쳐진다.

아울러, 시민과 함께 하는 경축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문화예술회관에서는 대공연장 로비에서 주민자치센터 동호회 작품전시회가, 대공연장에서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가, 야외광장에서는 울산 지역 사회적기업의 프리마켓이 열리는 등 다채로운 연계 행사가 각각 펼쳐진다.

울산시민의 날은 고려 태조 13(서기 930) 9월 정묘일(양력 10 1)에 울산지방 호족이던 박윤웅이 귀부(歸附)한 흥례부의 관할 구역이 현재의 울산시 행정구역과 유사하다하여

이를 기념하고 울산시민의 긍지와 애향심 고취 및 시민화합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2000128울산시민의 날 조례를 제정 공포하고 이듬해 2001년 제1회 시민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현재에 이르고 있다.

서용덕 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지방자치

Total 3,906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

  • 3특검, 본격적 수사 준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검찰 등 법조계에 따르면 12·3 비상계엄 사건의 내란 혐의를 수사할 조은석 특검,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할 민중기 특검, 순직 해병 수사방해 의혹 사…

  • 허경영, ‘사기,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1일 의정부지법은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에 대한 사기와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구속적부심 후 "청구 이유가 없다고 판단된다"며 기각했다.허 대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