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충청북도, 풍수해보험 가입률 높이기 위해 전담창구 운영 및 보험료 적극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1-03-03 20:23

본문


충청북도, 풍수해보험 가입률 높이기 위해 전담창구 운영 및 보험료 적극 지원

- 호우와 태풍 등 자연재난에 대비 풍수해 보험 가입 적극 홍보 -

d7f2d485414d4af09feed6d4882d1816_1614770574_833.jpg

충청북도는 호우와 태풍 등 자연재난에 대비해 도민들이 현실적인 보상을 받고 생활 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풍수해 보험 가입을 적극 홍보하고 도민 가입률을 높일 계획이다.

도는 풍수해보험 가입 독려를 위해 TV와 라디오 등 방송매체 홍보와 각 읍‧면‧동에 풍수해보험 전담 창구 운영, 각종 회의 시 가입홍보 등을 시행한다.

특히, 재해취약계층(기초, 차상위 등)의 재해 발생 시 현실적으로 보장하고 보험료 부담을 없애기 위해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 등 ‘제3자 기부에 따른 주택 단체가입’을 새로운 시책으로 추진 중이며, ‘부모님께 풍수해보험 가입해 드리기’ 행사를 추진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보험가입을 독려할 예정이다.

제3자 기부에 따른 주택 단체가입제도는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가 기부단체(대한적십자사 등)에 풍수해보험 보험료를 지정기부해 취약계층의 보험료 자부담을 지원해주는 제도로 충청북도와 각 단체가 업무협약을 체결해 추진할 계획이다.

풍수해 보험료는 정부에서 70%까지 지원하며, 재해취약지역에 대해서는 87%까지 지원한다.

도는 지자체에서 추가로 지원할 수 있는 최대범위 내에서 보험료를 지원할 계획으로 정부지원과 지자체 지원을 합치면 최대 92%까지 보험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가입을 원하는 도민은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풍수해 보험을 취급하는 5개 보험사(☎02–2100-5103~7)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충북은 지난해 기상관측 이래 최장기간 장마와 시간당 기록적인 폭우 및 연이은 태풍으로 큰 인명피해와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풍수해보험을 가입한 도민들은 보험금을 수령해 현실적 피해복구비를 마련할 수 있었으며, 국지성 호우 등 이상기온으로 인해 풍수해보험 가입 효과가 점차 현실화 되고 있는 실정이다.

도 관계자는 “금년도 정부지원율 상향, 지자체 추가지원 최대 반영 등 연간 보험료가 매우 저렴한 만큼 많은 도민들이 풍수해보험 가입으로 재난 발생 시 생활안정을 도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추적사건25시 이정효 대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지방자치

Total 3,674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