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울산자치경찰위원회·울산경찰, 합동 설문조사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서용덕기자 작성일 21-05-11 23:02

본문

자치경찰에 대한 시민의견 듣고 정책에 반영

45aaf8abc5218aa750ea674c1b8a190d_1620741646_4387.jpg

울산시자치경찰위원회와 울산경찰청은 올해 7월 자치경찰 전면 시행에 대비하여 512일부터 25일까지 자치경찰에게 바란다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자치경찰에 대한 시민의 참여와 관심을 높이고, 자치경찰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시민의 목소리를 담는 등 시민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문조사는 울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울산시와 울산경찰청의 누리집(홈페이지), 블로그 등에 게시된 설문조사 홍보 배너를 누르거나 큐아르(QR) 코드를 휴대전화로 인식하면 쉽게 참여 가능하다.

울산시청, ·군청 민원실과 주민센터 그리고 울산경찰청·경찰서 민원실, 지구대·파출소 등에도 설문지를 비치하여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도 설문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설문조사는 주민 생활안전 사회적 약자 보호 교통안전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 주민이 요구하는 치안활동과 함께 시민들이 느끼는 불안요인 및 해결방안, 기타 제안사항 등 총 15문항으로 구성된다.

울산자치경찰위원회는 의견수렴 결과를 분석하여 울산경찰청·울산시와 공유하고, 정책에 반영하는 등 시민들에게 지역실정에 맞는 맞춤형 치안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울산시자치경찰위원회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 하나하나가 모여 자치경찰의 밑거름이 된다.”울산의 안정적인 자치경찰제 정착을 위해 적극적인 설문조사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자치경찰위원회는 자치경찰위원 구성이 마무리되는 5월 말부터 시범 운영 후, 71일부터는 정식 출범될 예정이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지방자치

Total 3,692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