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새누리당, ‘송민순 회고록’ 총공세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16-10-19 13:08

본문

새누리당, ‘송민순 회고록총공세

새누리당은 19'송민순 회고록' 논란과 관련,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총공세를 펼쳤다. 당내 '송민순 회고록' 진상규명위원장을 맡은 정갑윤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 간담회에서 "여러 면에서 송민순 전 장관의 회고록 내용이 사실이라는 것이 증명돼가고 있다""노무현 정부가 북한의 결재를 받아 유엔 결의안을 기권한 건 사실일 가능성이 99.9%"라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북한에 굴복적인 저자세로 일관했던 세력으로부터 대한민국을 지켜내기 위해서라도 진상을 반드시 밝혀 국민들에게 낱낱이 알려야 한다""문 전 대표는 모든 사실을 명백히 밝히고 국민 앞에 석고대죄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kdf.jpg   

김재경 의원도 "정치권에 대해 별 관심이 없던 국민들이 지금 지대한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다""문 전 대표는 이 부분에 대한 사실관계를 국민들 앞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발표를 해야 할 임무가 있다"고 촉구했다. 정우택 의원은 "말을 바꾸고 정직하지 못한 처신, 언동하는 사람이 나쁜 사람"이라며 "문 전 대표를 보면 북한인권결의안 문제에 대해 처음에는 기억이 안난다고 하더니 어제부터는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사흘간 오락가락 해명하는 듯하더니 이제는 기억 좋은 사람에게 물어보라는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후안무치한 행태"라고 원색 비난했다.

그는 "문 전 대표라는 사람은 기억하고 싶은 것만 기억하고자 하는 기억편식주의자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든다""'새누리당이 북한 덕분에 존속하는 정당'이라고 말했는데, 어떻게 이런 표현을 할 수 있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유기준 의원도 "문 전 대표의 행보에 대한 의혹이 증폭되고 있으나 관련 질문에 대해서는 동문서답을 하거나 불쾌감을 내비치는 등 비정상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점입가경으로 '저 문재인이 두려워서 일어난 일 아니겠느냐'는 이해할 수 없는 궤변까지 늘어놓고 있다"고 문 전 대표를 비난했다.

유 의원은 "문 전 대표는 대선 후보에 올라있는 사람인데도 본인이 한 말에 대해 기본적인 사실 확인은 물론 책임도 지지 않으려고 한다""지금 혼란스러운 사태를 지켜보는 국민들이 문 전 대표의 위기관리능력과 국가관에 대해 평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혜 최고위원은 "노무현 정부가 최고의 치적이라고 내세우는 남북관계가 핵개발을 숨기기 위한 김정일의 사탕발림이었다""당시 정부는 이를 바로 못보고 꼭두각시를 노릇했음이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최 최고위원은 "북한에 물어보는 식의 행태가 바로 핵개발의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이었음을 왜 문 전 대표는 아직도 깨닫지 못하고 변명에만 급급하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민주당도 문 전 대표를 무턱대로 보호하는 것이 어떤 결과를 초래할 지 깊이 깨닫길 바란다"고 경고했다. 한편 새누리당이 모든 당력을 '송민순 회고록' 사건에만 쏟는 데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일부 제기됐다. 정병국 의원은 "문재인 전 대표가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문제를 북한에 물어보고 기권한 문제는 분명하고 정확하게 규명해야 한다"면서도 "철저히 규명하되 우리 당도 이 부분에서 너무 지나치게 감정적으로 대할 부분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북한에게 결재를 맡고 했는지 아닌지의 문제로 국한해야 한다""자칫 잘못해서 다른 곁가지가 붙게 되면 팩트 자체가, 본질이 흐려질 수 있다"고 말했다.

권병찬 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 21대 대선 출마했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총재 ‘송진호’ 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0일 서울지방법원에 따르면 지난 21대 대선 때 '전과 17범 대선 후보'로 기호 8번으로 출마해 세인의 관심사였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송진호 총재를 사기 등 혐의로…

  • 바닷가 상인들, 불친절 서비스 자정 결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속초에서 바닷가 상인들이 자정 결의대회를 열고 불친절 서비스에 대해 반성하고 새로운 결의를 다졌다.이는 지난 6월 26일 한 유튜브 영상이 점화점이 되어 여론이…

  • 내란특검, 윤 소환 불응에 강제구인 수사 방침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지난 10일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특검의 소환에 계속 불응하자 이에대해 ‘강제구인’을 시사했다.윤 전 대통령은 구속수감 이후 11일 내란 혐의…

  • 조국혁신당, 李 정부 검찰 인사에 비난의 화살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조국혁신당이 지난 2019년 3월경 긴급출국금지를 받아 2021년 재판에 넘겨진 ‘김학의 전 차관’ 출국 위법 조치 혐의 관련해 자격모용공문서작성 등 혐의로 대법원에…

국회소식

Total 6,991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수도권 부동산 외국인 취득, 2년간 실거주 등 사전 허가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그간 외국인 특히 중국인들이 한국에 들어와서 토지, 건물 등 부동산을 취득해 국민 여론이 곱지않았는데 정부가 1차로 외국인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지정, 오는 26일부터는…

  • 전한길, 국힘 전대 출입금지에 “언론 탄압” 반발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국민의힘 8·22 전당대회 대구·경북 첫 합동연설회에서 김근식 경선 후보가 정견 발표 시간 중 ‘계엄 옹호’ 관련해 언론인으로 비표를 받아 참석했던 전…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