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황주홍 의원, 국민의당, 대표 출마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16-12-29 14:05

본문

황주홍 의원, 국민의당, 대표 출마

황주홍 국민의당 의원은 28"129일이 이 나라 최고권력 탄핵일이었다면 115일은 우리 당 독선 지휘부에 대한 탄핵일"이라며 전당대회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당대표-최고위원 통합선거에서 최고위원을 노리고 있다. 호남 재선인 황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회견을 열어 "국민의당 회생의 검투사를 자처하며 지금 그 출발을 선언한다""민심이 우리 곁을 떠나는 건 지도부 잘못"이라고 이같이 밝혔다. 황 의원은 경쟁자인 박지원 원내대표를 향해 "정치적 편의주의의 사도가 된 것 같은 지도부 일원은 자신을 공공연히 '헌정치인'으로 내세우는가 하면 우리 당을 '누구 누구의 당이 아니라 말할 수 없다'고 공개 규정하는 지경에 이르렀다""헌것을 새것으로 바꿔야 한다.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는 새정치를 표방했다. 이제 헌정치를 국민의당에서, 아니 한국정치에서 영원히 퇴출시켜야 한다""전대에서마저 당 얼굴과 간판을 새롭게 바꾸지 못하면 우리 당은 조기대선국면에서 불쏘시개 기능에 한정돼 소멸할지도 모른다"고 했다. 그는 "제가 국민의당을 구해 보겠다. 환부와 적폐를 도려내겠다""최고의 명의가 나라를 살려내 듯 정치학도는 무릇 한 나라 정치를 구하는 것이란 절박함으로 서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황주홍을 믿고 사용해 주신다면 정직한 영농을 강조한 시절의 생각과 실행력으로, 국회의원 금배지를 거부하는 결연한 겸허함으로, 여러분 모두의 손을 붙들고 2017년 힘찬 민주정신으로 희망의 언덕을 오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ahegd.jpg 

황 의원은 이날 국민의당 회생의 검투사를 자처했다. 그는 지금 국민의당은 지난 4월 총선 때 기록한 정당득표율(26.74%)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10% 대 초반 지지율 밖에 얻지 못하는 위기 상황이라며 지난 총선 직후 열린 당선자 워크숍에서 국민의당이 38석 의석수와 정당득표율에 자만하거나 안주한다면 정체의 위기실적의 위기에 봉착할 것이라 이미 경고한 바 있다고 했다. 민심이 국민의당을 떠난 이유는 근거 없는 오만과 허세에 빠진 국민의당 지도부가 총선 이후 지금까지 변변한 역할도 실행력도 뚜렷한 정체감도 제시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황 의원(고흥·보성·장흥·강진군)26일 국민의당에서 선정하는 2016년 국정감사 최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국민의당의 이 시상은 제20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당의 위상을 드높인 의원에게 수여된 것으로, 황 의원은 철저한 사전준비를 통해 국정전반의 문제점을 예리하게 지적하고 창의적인 대안제시를 보여준 데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황 의원은 19대 국회에 이어 20대 국회에서도 농어촌 지킴이로서 정부 정책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함과 동시에 실질적인 개선 대책을 제안해 상임위인 농해수위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황 의원은 국민의당이 국민에게 신뢰받은 정당이 될 수 있도록 뚜렷한 소신과 뜨거운 추진력으로 당과 호남의 새 미래를 설계하고, 정권교체를 위해 이 한 몸 다 바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총선에서 보여주신 국민과 당원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도록 국민중심, 당원중심의 정치쇄신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도 밝혔다.

이기장 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 21대 대선 출마했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총재 ‘송진호’ 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0일 서울지방법원에 따르면 지난 21대 대선 때 '전과 17범 대선 후보'로 기호 8번으로 출마해 세인의 관심사였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송진호 총재를 사기 등 혐의로…

  • 바닷가 상인들, 불친절 서비스 자정 결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속초에서 바닷가 상인들이 자정 결의대회를 열고 불친절 서비스에 대해 반성하고 새로운 결의를 다졌다.이는 지난 6월 26일 한 유튜브 영상이 점화점이 되어 여론이…

  • 내란특검, 윤 소환 불응에 강제구인 수사 방침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지난 10일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특검의 소환에 계속 불응하자 이에대해 ‘강제구인’을 시사했다.윤 전 대통령은 구속수감 이후 11일 내란 혐의…

  • 조국혁신당, 李 정부 검찰 인사에 비난의 화살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조국혁신당이 지난 2019년 3월경 긴급출국금지를 받아 2021년 재판에 넘겨진 ‘김학의 전 차관’ 출국 위법 조치 혐의 관련해 자격모용공문서작성 등 혐의로 대법원에…

국회소식

Total 6,991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수도권 부동산 외국인 취득, 2년간 실거주 등 사전 허가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그간 외국인 특히 중국인들이 한국에 들어와서 토지, 건물 등 부동산을 취득해 국민 여론이 곱지않았는데 정부가 1차로 외국인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지정, 오는 26일부터는…

  • 전한길, 국힘 전대 출입금지에 “언론 탄압” 반발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국민의힘 8·22 전당대회 대구·경북 첫 합동연설회에서 김근식 경선 후보가 정견 발표 시간 중 ‘계엄 옹호’ 관련해 언론인으로 비표를 받아 참석했던 전…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