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김종인·정의화·김무성, '분권형 개헌' 회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추적사건25시 작성일 17-02-15 15:58

본문

김종인·정의화·김무성, '분권형 개헌' 회동

분권형 개헌파정치인들이 움직이고 있다.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와 정의화 전 국회의장, 김무성 바른정당 고문이 153자회동을 갖고 "분권형 개헌이 중요하다"는 뜻을 모았다. 김무성 고문은 이날 오전 여의도 한 호텔에서 조찬 회동을 마친 뒤 기자들에게 "탄핵 정국에 따른 사회갈등에 대해 고민을 같이 했다""우리나라의 미래를 생각해 분권형 개헌이 중요하다는 데 뜻을 같이 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김 전 대표가 독일을 다녀온 뒤 다시 만나서 얘기하기로 했다"며 추후 회동에서 결정이 있을 것을 암시했다.

qhsc.jpg  

그러나 연대 가능성과 대선 출마 여부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정의화 전 의장도 이날 회동을 마친 뒤 개헌과 관련해 "세 사람이 거의 의견 일치를 보고 있다"고 전했다. 김종인 전 대표는 개헌을 고리로 정치세력 간 연대를 추진하느냐는 질문에 "개헌을 고리로 한다는 말 자체가 좀 이상하다고 생각한다""개헌을 고리로 한다기보다 대한민국 사회가 정상적으로 가려면 정치쇄신과 경제쇄신을 함께 해야 하는데 그걸 어떻게 하느냐는 측면에서 개헌을 얘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www.cop25.com 권병찬 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국회소식

Total 6,949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

  • 3특검, 본격적 수사 준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검찰 등 법조계에 따르면 12·3 비상계엄 사건의 내란 혐의를 수사할 조은석 특검,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할 민중기 특검, 순직 해병 수사방해 의혹 사…

  • 허경영, ‘사기,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1일 의정부지법은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에 대한 사기와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구속적부심 후 "청구 이유가 없다고 판단된다"며 기각했다.허 대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