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야4당 원내대표, 특검 연장 직권상정 촉구위해 23일 정의장 방문예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추적사건25시 작성일 17-02-22 20:26

본문

4당 원내대표, 특검 연장 직권상정 촉구위해 23일 정의장 방문예정

4당 원내대표들은 23일 특검 수사기간 연장법안 직권상정을 촉구하고자 정세균 국회의장을 방문한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국민의당 주승용·바른정당 주호영·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는 23일 오전 정 의장을 단체로 찾기로 했다고 정치권 관계자들이 22일 전했다.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가 제안한 이번 방문에서 4당 원내대표들은 정 의장에게 이날 오후 열리는 본회의에서 현재 법제사법위원회에 계류 중인 특검 수사기간 연장 법안을 직권상정할 것을 요구할 예정이다.

wodf.jpg 

이달 말 특검 수사 기간 종료 시점이 점점 다가오는 가운데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특검 수사기간 연장 신청을 수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이에 따라 야권에서는 정 의장의 직권상정을 통한 특검 연장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그러나 정 의장은 교섭단체 원내대표 간 합의 없는 직권상정에 난색을 보이고 있어서 이들의 요청이 받아들여지는 미지수다. [권병찬 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국회소식

Total 6,951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

  • 3특검, 본격적 수사 준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검찰 등 법조계에 따르면 12·3 비상계엄 사건의 내란 혐의를 수사할 조은석 특검,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할 민중기 특검, 순직 해병 수사방해 의혹 사…

  • 허경영, ‘사기,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1일 의정부지법은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에 대한 사기와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구속적부심 후 "청구 이유가 없다고 판단된다"며 기각했다.허 대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