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국민의당 안철수, 지지율 급상승

페이지 정보

작성자추적사건25시 작성일 17-03-29 21:01

본문

국민의당 안철수, 지지율 급상승

국민의당 경선에서 승기를 잡은 안철수 전 대표는 본격적인 본선 대비 모드에 들어갔다. 안 전 대표는 지난 3차례 지역 경선에서 모두 압승하며 본선에 바짝 다가섰다. 안 전 대표는 지난 25일 첫 관문인 광주·전남·제주 지역 경선에서 60% 득표율을 넘긴 것을 시작으로 전날 부산·경남(PK)에서는 74%를 돌파했다. 특히 여론조사는 27~28일 성인 180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이날 발표한 조사(95% 신뢰 수준에 표본오차 ±3.0%포인트, 20167월 말 행정자치부 발표 주민등록 인구를 기반으로 성·연령·지역별 가중값 부여,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에서 지지율이 전주대비 5.4%포인트 오른 16.6%로 안희정 충남도지사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선 것에 고무된 분위기다.

안 전 대표는 이에 대해 "일희일비하지 않는다"며 차분한 입장을 유지했지만, 캠프 내부에서는 1위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한 추격이 비로소 시작됐다며 자신감이 흐르는 분위기다. 안 전 대표 측은 본선에 대비한 '안풍'(安風·안철수 바람) 확산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안 전 대표는 29일 대구와 안동, 영주 등 대구·경북(TK) 지역에서 촘촘한 일정을 소화하며 바닥 민심을 훑는 데 매진했다. 30일로 예정된 대구·경북·강원 지역 경선을 준비하는 동시에 본선에 대비해 상대적으로 당세가 취약한 TK 표심잡기에 일찌감치 나선 행보로 해석된다.

안 전 대표 캠프의 한 관계자는 "야권의 불모지인 대구·경북에서도 바람을 몰아가며 통합과 개혁의 비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오전 경북 안동 신시장에서 상인들을 만나 "1년도 안 되는 시간에 대구 서문시장에 3번 들렀다. 대구·경북을 찾을 때마다 변화의 열망이 크다는 것을 느낀다""변화가 필요하다는 시민 말씀을 꼭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본인의 성씨인 순흥 안씨(順興 安氏)의 본관이 경북 영주에 있다며 혈연을 내세우기도 했다.

kqfa.jpg  

안 전 대표는 동시에 야권 유력 주자인 더민주 문재인 전 대표와의 '11 대결구도'를 부각하면서 문 전 대표를 꺾을 최적임자임을 내세우는 데도 주력하고 있다. 안 전 대표는 안동 방문에서 최근 문 전 대표 캠프 총괄본부장인 송영길 의원이 안 전 대표의 호남 경선 압승을 두고 '보조 타이어 격으로 지지해준 것'이라고 말한 것에 대해 "본인들이 폐()타이어라고 자백하는 것 아니겠나"라고 질타했다. 평소 안 전 대표로서는 흔치 않게 매우 강한 어조로 맞받아친 것이다.

이날 충청권 경선을 앞둔 문 전 대표를 견제하면서 영남 지역에 깔린 반문(반문재인) 정서를 자극하려는 의도가 깔린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이와 함께 안 전 대표는 경선 총괄기구인 '국민캠프'를 본선용 캠프로 전환하는 작업에 착수했다. 안 전 대표의 본선 캠프는 대규모 인사 영입 등을 통해 '매머드급'으로 차려진 문 전 대표 캠프와는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 소규모이면서 효율성과 업무 수월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구성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www.cop25.com 엄대진 대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 21대 대선 출마했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총재 ‘송진호’ 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0일 서울지방법원에 따르면 지난 21대 대선 때 '전과 17범 대선 후보'로 기호 8번으로 출마해 세인의 관심사였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송진호 총재를 사기 등 혐의로…

  • 바닷가 상인들, 불친절 서비스 자정 결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속초에서 바닷가 상인들이 자정 결의대회를 열고 불친절 서비스에 대해 반성하고 새로운 결의를 다졌다.이는 지난 6월 26일 한 유튜브 영상이 점화점이 되어 여론이…

  • 내란특검, 윤 소환 불응에 강제구인 수사 방침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지난 10일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특검의 소환에 계속 불응하자 이에대해 ‘강제구인’을 시사했다.윤 전 대통령은 구속수감 이후 11일 내란 혐의…

  • 조국혁신당, 李 정부 검찰 인사에 비난의 화살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조국혁신당이 지난 2019년 3월경 긴급출국금지를 받아 2021년 재판에 넘겨진 ‘김학의 전 차관’ 출국 위법 조치 혐의 관련해 자격모용공문서작성 등 혐의로 대법원에…

국회소식

Total 6,988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수도권 부동산 외국인 취득, 2년간 실거주 등 사전 허가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그간 외국인 특히 중국인들이 한국에 들어와서 토지, 건물 등 부동산을 취득해 국민 여론이 곱지않았는데 정부가 1차로 외국인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지정, 오는 26일부터는…

  • 전한길, 국힘 전대 출입금지에 “언론 탄압” 반발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국민의힘 8·22 전당대회 대구·경북 첫 합동연설회에서 김근식 경선 후보가 정견 발표 시간 중 ‘계엄 옹호’ 관련해 언론인으로 비표를 받아 참석했던 전…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