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여야 지도부, 관악을 총출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권병찬 작성일 15-03-30 11:27

본문

 

여야 지도부, 관악을 총출동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여야는 304·29 재보궐선거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서울 관악을 지역에서 각각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여는 등 재보선 승리를 위한 표심잡기에 나선다. 새누리당은 이날 오전 관악구 신림동 오신환 후보자 선거사무소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해 지역 발전 공약을 점검하는 등 사실상 선거 지원에 나선다.

kjgf.jpg   


이날 현장 최고위에는 김무성 대표와 유승민 원내대표, 원유철 정책위의장 등 당 지도부가 대거 출동할 예정이어서 여당이 관악을 승리에 총력전을 펼치는 모습이다. 김 대표는 현장 최고위 이후에도 신림동에 위치한 노후 건물인 강남아파트를 방문하고, 난곡 119안전센터를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등 안전 점검 행보에 나선다. 오후에는 구로디지털밸리에서 '힘내라 중소기업 희망 캠패인'을 시작하는 중소기업 성공버스 전국투어 출정식을 갖는다.


새정치민주연합 또한 이날 관악을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갖고 정태호 후보의 4·29 재보선 승리를 다짐한다. 문재인 대표와 우윤근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는 이날 오전 관악구 난곡로에 위치한 난향꿈둥지에서 현장최고위원회의를 연다. 난향꿈둥지는 지난 2013년 서울시 디지털방송전환지원센터 철수 이후 빈건물로 사용되지 않던 공간을 최근 리모델링하면서 어린이와 사회적 기업인을 위한 주민 공간으로 재탄생한 곳이다. 문 대표는 이후 관악구 신원시장에서 '유능한 경제정당의 길'을 주제로 재래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갖고 이후 율곡경로당을 방문하는 등 민생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

lkjh.jpg  

정동영 출마, 새누리유리할 것” VS 새정치명분없는 일 


4·29 재보선을 한 달 앞둔 30, 정동영 전 의원의 서울 관악을 출마가 사실상 결정됐다. 일단 여야의 희비는 엇갈리는 모양새다. 이날 ‘MBC 신동호의 시선집중과 전화 인터뷰에서 이군현 새누리당 사무총장은 새누리당이 유리할 수 있을 것”, 양승조 새정치민주연합 사무총장은 굉장히 명분 없는 일이라며 각기 다른 관점에서 정 전 의원의 출마를 평가했다 


정동영의 출마에 대해 이 사무총장은 저희가 평가를 할 문제는 아니다라고 말을 아끼면서도 “(야권 후보가) 많이 나오면 선거는 구도싸움이니 새누리당이 유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반면, 양 사무처장은 다른 당 내부 사정을 얘기할 건 아니지만 출마한다면 굉장히 명분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새정치민주연합 전신의 당대표이셨고 대통령 후보까지 하지 않았나라며 그런 분이 탈당해서 타당의 후보로 나오는 게 국민의 눈에 어떻게 비춰질지 상당히 우려스럽다고 토로했다.

thca84y3s7.jpg  


복잡한 판세 속, 여야 사무총장은 각각 지역일꾼론경제심판론을 이번 선거의 핵심 전략으로 내세우며 주판알을 튕겼다. 이 사무총장은 이번 선거를 치르는 지역들이 상대적으로 지역 경제 발전이 침체된 측면이 크다면서 지역밀착형으로 경제 살릴 일꾼 선거를 전략으로 임한다고 전했다. 양 사무총장은 민생 제1경제 정당에 걸맞게 경제 실정론을 기조로 삼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 사무총장은 이어 박 정부 2년간 불통, 인사, 가계 부채, 높은 청년 실업 등에 대한 문제를 비롯해 천인공노할 방산 비리 문제를 제기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그동안 지속적으로 문제 삼아왔던 박근혜 정부의 경제 무능을 이번 선거전에서 적극 활용할 계획인 셈이다. 이에 이 사무총장은 선을 그었다. 그는 지금 경제 지표가 사실 많이 나아졌다면서 경제가 세계적으로 어렵지만, 이런 상황에서 박 정부가 잘 하고 있다며 새정치연합의 경제심판론을 반박했다.

권병찬 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 태안 화력발전소, 강릉 원룸 화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찬 기온이 대기와 섞여 우기가 적어지는 겨울, 거친 바람이 많이 불다보니 매일 전국에서 크고 작은 화재들이 인해 인명과 재산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9일 오후…

  • 곽상도 등,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뇌물) 관련 첫…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8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오세용)에서 화천대유에서 일한 아들의 성과급과 퇴직금을 가장, 거액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추가 기소된 곽상도…

  • 광주은행, 완벽한 내부시스템에도 횡령사건 발생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돈을 만지는 곳에서는 돈의 횡령사건이 비일비재하게 발생하는데 근간에도 지방은행에서 횡령사건이 지역뉴스 거리가 되고 있다.광주은행에 따르면 지난 2023년 지역개발 관…

  • 내란 특검, 황 전 총리 전격 체포·영장 청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2일 내란특검에 따르면 내란 선동 혐의로 황교안 전 국무총리를 자택에서 체포 연행했다.황 전 총리는 지난해 계엄 당시 온라인상에 우원식 국회의장과 한동훈 전 국민의…

국회소식

Total 7,073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10대 시절 과오로 은퇴한 배우 조진웅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0대 소년 시절의 과오로 은퇴하고 사회적 이슈가 된 배우가 있다.경성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2024년에 서울국제영화대상을 수상하며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

  • 민주, 추경호 구속심사에 대응 전략 질주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추경호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에 대한 구속 여부를 결정할 심사가 내달 2일로 확정됐다.더불어민주당은 2가지 전략으로 심사여부를 지켜볼 것으로 알려…

  • 응급환자 구급차 병원 못구해 1시간 지체하다 환자 사망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지난 20일 발생한 부산 모 고교 학생의 응급 환자 대처 사건을 부산시와 공조해 전체적으로 사건의 전말과 문제점을 조사하기로 했다.내용은 아침 이…

  • 국세청, 고액상습 체납자 18명·18억 상당 수색 압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국세청이 국세와 지방세 등을 악의적으로 내지않은 고액 상습체납자 명단을 작성, 지자체와 합동으로 대응책을 논의, 지난달 20일부터 31일까지 수색을 벌여 현금 5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