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이상민의원, 과기부‧방통위 2020 업무보고 참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0-01-16 19:33

본문

이상민의원, 과기부‧방통위 2020 업무보고 참석

- 대한민국의 연구개발 메카 대전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방통위 새해 첫 업무보고 시작 -

- 과학기술발전으로 4차산업 시대의 흐름 선도하고 국가발전‧일자리 창출로 연결해야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 


359bf442a09f4cff0375cc5d7407044e_1579170768_1923.jpg
 


이상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과학기술특별위원장 겸 정보통신특별위원회 위원장, 대전 유성을)은 16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2020년 새해 첫 정부부처 업무보고에 참석했다.


올해 업무보고는 4차 산업혁명시대 과학기술의 중요도가 높아지면서, 대한민국의 연구개발 메카 대전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부터 첫 번째로 시작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는 “확실한 변화 2020! 혁신의 DNA, 과학기술 강국”이라는 주제로 과학기술인 간담회와 과학기술 강국, AI 일등 국가, 혁신적 방송통신 생태계 구축 업무보고가 진행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기초가 튼튼한 과학기술 강국과 DNA기반 AI일등국가에 초점을 두고 R&D예산의 전략적 투자, 사람중심의 기초연구 환경 조성 및 국가전략 R&D추진, AI국가전략의 차질없는 이행과 데이터 5G고도화, ICT규제혁신을 바탕으로 일등 AI국가 실현에 대해 발표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미래성장을 이끄는 디지털 미디어 강국 안과 국민의 신뢰속에 도약하는 방송통신 안을 마련해 보고했다.


이상민 의원은 “미래경쟁력을 확보하고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한 과학기술 패권 경쟁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과학기술계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대한민국의 새해 첫 업무보고가 연구개발의 중심 대전 유성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의 보고로 시작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과학기술에 대한 투자가 미래 경쟁력 확보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과학기술계의 위상을 높이고 연구자들이 연구 역량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과학기술의 확실한 성과를 통해 대한민국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명실상부한 과학기술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국회소식

Total 6,433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