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소병훈 의원,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과 정책현안 간담회가져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0-08-14 21:40

본문


소병훈 의원,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과 정책현안 간담회가져

- 금융노조에게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다가가는 해결방안 마련 노력 -

[추적사건25시 유규상 기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에 출마한 소병훈(재선·경기 광주갑) 후보는 14일(금) 오전,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이하:금융노조)을 방문해 박홍배 위원장을 비롯한 지도부와 간담회를 가졌다.

9c2083006bd63717ba6415266be2ca63_1597408773_3422.jpg

금융노조는 대한민국 금융산업을 대표하는 단일 산별노조로, 전국의 모든 시중은행과 지방은행, 국책은행을 포괄하고 있으며, 국책금융기관, 협동조합, 금융유관기관 등 한국 금융산업을 지탱하는 금융기관의 노동자들이 조직돼 있다.

전국적으로 금융산업 37개 사업장에서 일하는 약 10만여 명의 조합원이 가입돼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금융노조는 ▲ 금융산업의 공공성 강화 ▲ 효율적인 금융관리·감독체계로 개편 필요 ▲ 지방은행 균형발전과 경쟁력 강화방안 ▲ 노동자 경영 참여 ▲ 국책은행지방 이전 대상 제외 등을 요청했다. 

소병훈 의원은 “10만 금융노동자와 40만 가족들이 더불어민주당 총선 승리를 위해 노력해 주신 점을 잘 알고 있다”라며, “노동 존중사회 건설과 금융 공공성 강화 등 오늘 주신 현안을 포함해, 다양한 금융노조 정책 현안에 대해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다가가는 해결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소 의원은“국책은행 지방 이전 문제는 사회적 공론화 과정을 거쳐 결정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간담회에는 박홍배 금융노조 위원장, 김동수 수석부위원장 겸 SC제일은행지부 위원장, 박한진 사무총장, 김상형 정치위원장, 김형선 통일위원장 겸 기업은행지부 위원장, 김일영 정책전략본부 부위원장, 장욱진 공공정책홍보본부 부위원장, 배종관 조직쟁의본부 부위원장, 박효일 코스콤지부 위원장이 참석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국회소식

Total 6,951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

  • 3특검, 본격적 수사 준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검찰 등 법조계에 따르면 12·3 비상계엄 사건의 내란 혐의를 수사할 조은석 특검,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할 민중기 특검, 순직 해병 수사방해 의혹 사…

  • 허경영, ‘사기,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1일 의정부지법은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에 대한 사기와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구속적부심 후 "청구 이유가 없다고 판단된다"며 기각했다.허 대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