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박용진 의원, "현대차 엔진오일 감소 제보에 현대차는 소비자 눈속임 조치만"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0-09-02 18:40

본문


박용진 의원, "현대차 엔진오일 감소 제보에 현대차는 소비자 눈속임 조치만"

- 김현미 장관에 현대차 결함 국토부 늑장대응 지적…철저 조사 촉구 -

- “현대차, 엔진오일 감소 문제 해결 없이 오일 레벨 게이지만 교체” -

[추적사건25시 유규상 기자]

dceaaaab534a6600388fa1cb4def133e_1599039535_8999.jpg

박용진 의원이 엔진오일 감소, 자동차심의위 객관성 문제 등 현대자동차의 결함에 대한 정부의 관리·감독 시스템 재점검 필요성을 강조했다.

박용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은 지난달 31일 저녁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보충질의에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현대차의 엔진오일 감소 문제와 국토부 자동차 안전·하자심의위원회(자동차심의위) 객관성 문제를 질의했다.

박용진 의원은 “뉴그랜저 모델 엔진오일 감소 관련 제보가 의원실로 수십 건 들어왔다”면서 “엔진오일이 새서 엔진룸이나 냉각수 쪽으로 흘러 들어가면 화재가 발생하거나 시동이 꺼진다.

사고로도 이어질 수 있는 심각한 문제”라고 말했다.

박용진 의원은 “자동차 결함은 몇 년 동안 지적해오고 있는데 달라진 게 없어서 유감”이라면서 “국토부의 늑장대응, 엉터리 대응도 여전하다.

자동차 리콜센터에 신고가 들어온 게 5월 16일이고 청와대 국민청원이 등록된 것이 6월 초다.

그런데 국토부는 7월 30일에야 현장조사를 시작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박용진 의원은 “이 와중에 현대차는 문제 해결은커녕 눈 가리고 아웅 식의 조치만 취하고 있다”면서 “엔진오일 감소 의혹이 있는 차량의 결함을 고치는 게 아니라 오일 레벨 측정 게이지만 교체해주고 있다.

눈속임을 반복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김현미 장관은 “카트리에서 조사를 하고 있으니 민원 등을 취합해서 검사할 때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박용진 의원은 자동차심의위 소속 중재위원장 문제도 따져 물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블루핸즈라는 현대차 공식 차량 장비 서비스센터의 대표가 자동차심의위에 소속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용진 의원은 “블루핸즈 관계자가 지난 5월 현대차 대상 중재위원회에 위원장으로 참가했다”면서 “현대차 제작결함 문제를 제기해서 중재를 요청했던 소비가가 얼마나 황당했겠냐”고 말했다.

박용진 의원은 “소비자에게 불리하고 국민 안전에 소홀할 수밖에 없는 구조”라면서 “국민이 정부와 국토부를 믿고 안전조치에 대한 민원을 제기하거나 하자 관련 중재를 안심하고 요청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정과 제도를 개선하는 것이 맞을 것”이라고 주문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국회소식

Total 6,949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

  • 3특검, 본격적 수사 준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검찰 등 법조계에 따르면 12·3 비상계엄 사건의 내란 혐의를 수사할 조은석 특검,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할 민중기 특검, 순직 해병 수사방해 의혹 사…

  • 허경영, ‘사기,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1일 의정부지법은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에 대한 사기와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구속적부심 후 "청구 이유가 없다고 판단된다"며 기각했다.허 대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