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김영주 국회부의장, 대한노인회 김호일 회장 초청 ‘인공눈물 보험급여 재평가’관련 간담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양동주기자 작성일 23-08-25 09:44

본문

[추적사건25시 양동주 기자] 

a01ee1f2d54e823b869038d0c8e70212_1692924111_9169.png

더불어민주당 서울영등포갑 김영주 국회부의장

김영주 국회부의장(더불어민주당, 서울 영등포갑)25일 금요일 오후 2시 국회 본관 316호에서 인공눈물 보험급여 재평가 관련 간담회 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에는 대한노인회 김호일 회장 및 황무섭 영등포지회장을 비롯한 대한노인회 임원진들과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간담회에서는 어르신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점안제(인공눈물)에 대해 정부가 추진하는 보험급여 적정성 재평가가 적절한지 여부와, 실제 점안제 오남용으로 인한 건강보험기금에 미치는 영향이 있는지를 살펴볼 예정이다.

김영주 국회부의장은 최근 인공눈물이 급여적정성 재평가 대상에 포함되어, 급여제외 결정이 이루어진다면 환자들에게 경제적부담이 가중될 우려가 있다특히, 인공눈물은 어르신들의 사용이 많은 만큼 대한노인회를 초청해 정부의 진행상황을 설명드리고, 정부도 대한노인회측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고 간담회 개최 취지를 밝혔다.

김영주 부의장은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노인빈곤률 1위 국가이다백내장, 녹내장 등 각종 눈 질환을 겪고 계신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급여 유지가 꼭 필요하다고 복지부에 당부했다.

한편, 김영주 부의장은 지난 18일 개최된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복지부장관에게 인공눈물 급여유지 필요성을 설명하고, 장관으로부터 환자 치료에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급여를 계속 유지하겠다는 답변을 이끌어낸 바 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 태안 화력발전소, 강릉 원룸 화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찬 기온이 대기와 섞여 우기가 적어지는 겨울, 거친 바람이 많이 불다보니 매일 전국에서 크고 작은 화재들이 인해 인명과 재산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9일 오후…

  • 곽상도 등,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뇌물) 관련 첫…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8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오세용)에서 화천대유에서 일한 아들의 성과급과 퇴직금을 가장, 거액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추가 기소된 곽상도…

  • 광주은행, 완벽한 내부시스템에도 횡령사건 발생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돈을 만지는 곳에서는 돈의 횡령사건이 비일비재하게 발생하는데 근간에도 지방은행에서 횡령사건이 지역뉴스 거리가 되고 있다.광주은행에 따르면 지난 2023년 지역개발 관…

  • 내란 특검, 황 전 총리 전격 체포·영장 청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2일 내란특검에 따르면 내란 선동 혐의로 황교안 전 국무총리를 자택에서 체포 연행했다.황 전 총리는 지난해 계엄 당시 온라인상에 우원식 국회의장과 한동훈 전 국민의…

국회소식

Total 7,073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10대 시절 과오로 은퇴한 배우 조진웅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0대 소년 시절의 과오로 은퇴하고 사회적 이슈가 된 배우가 있다.경성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2024년에 서울국제영화대상을 수상하며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

  • 민주, 추경호 구속심사에 대응 전략 질주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추경호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에 대한 구속 여부를 결정할 심사가 내달 2일로 확정됐다.더불어민주당은 2가지 전략으로 심사여부를 지켜볼 것으로 알려…

  • 응급환자 구급차 병원 못구해 1시간 지체하다 환자 사망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지난 20일 발생한 부산 모 고교 학생의 응급 환자 대처 사건을 부산시와 공조해 전체적으로 사건의 전말과 문제점을 조사하기로 했다.내용은 아침 이…

  • 국세청, 고액상습 체납자 18명·18억 상당 수색 압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국세청이 국세와 지방세 등을 악의적으로 내지않은 고액 상습체납자 명단을 작성, 지자체와 합동으로 대응책을 논의, 지난달 20일부터 31일까지 수색을 벌여 현금 5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