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카카오 서비스 장애 관련 각종 스미싱 SNS 경고

페이지 정보

추적사건25시 작성일22-10-17 20:25 조회329회 댓글0건

본문


         정부, 카카오 서비스 장애 관련 각종 스미싱 SNS 경고

 af50b05d8431189656ed5f4b84c21072_1666005918_8271.jpg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

1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에 따르면 카카오 서비스 장애 발생과 관련해 이를 악용한 해킹메일과 스미싱 문자유포 등 사이버 공격에 대한 사용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이와 관련 과기정통부와 KISA는 카카오에서 배포하는 카카오톡 설치파일(KakaoTalkUpdate.zip )로 위장해 악성프로그램 설치를 유도하는 해킹메일을 확인해 해당 유포 사이트를 긴급 차단했다고 밝혔다.

특히 과기정통부는 카카오톡 장애 관련 문자메시지(SMS)로 피싱사이트에 로그인을 유도해 사용자 계정정보(ID/PW )를 탈취하는 사이버 공격 가능성도 높은 상황이라고 전했다.

카카오 서비스 사용자는 기본적으로 개인용 컴퓨터와 스마트폰 보안을 강화하고, 해킹메일을 열람하거나 스미싱 문자를 클릭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또 악성코드 감염 등 피해가 발생했다면 한국인터넷진흥원 보호나라 홈페이지로 즉시 신고하고, ‘PC돌보미서비스에서 필요한 조치를 지원받는다.

PC돌보미PC와 스마트폰 등 단말기 무상 보안점검 서비스로, <보호나라 홈페이지(www.boho.or.kr)보안점검PC돌보미>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과기정통부와 KISA는 카카오 서비스 장애 사고와 관련해 카카오를 사칭한 해킹메일과 스미싱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우려했다.

이에 악성프로그램 유포사이트를 신속하게 탐지해 차단 중이며, 집중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유사시 사고 대응을 위한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