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울주군, 미래농업선도 청년귀농인 육성사업 추진

페이지 정보

서용덕 작성일19-03-05 09:57 조회1,555회 댓글0건

본문

- 영농기반조성 지원을 통해 지속 가능한 청년귀농인 육성 -

 

  bfefc1d6b1bac3bb4.JPG

 

울주군은 신규 농업인을 유인하고 농촌 활력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미래농업선도 청년귀농인 육성사업 신청을 받는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자본기술이 약한 청년 귀농인이 영농안정 시기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소형 농기계 구입비(구입가액 1백만 원 이하, 중고 농기계 제외)와 하우스 설치, 관정 설치 등 농업기반시설 확충과 농업에 필요한 농자재 구입비 지원해 초기 투자 자본 부담과 시행착오를 줄여 안정적으로 영농에 정착 할 수 있도록 세대별 500만 원을 지원하며, 올해는 10세대를 육성할 계획이다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울주군에 주민등록주소를 둔 18세 이상 ~ 40세 미만이며, 농지원부 또는 농업 경영체, 축산업등록증 중 1개 이상 소지자 이다.사업 참여를 원하는 청년 귀농인은 군 농업정책과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29일까지 방문접수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5년간 시설을 활용해 영농을 유지해야 하며영농기술 습득과 역량강화를 위해 5년 동안 영농에 종사해야 한다.

울주군 관계자는청년세대의 신규 농업 인력을 육성하여 농촌에 새로운 변화를 기대한다청년 귀농인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농산업 창업에 도전해 줄  당부했다.

서용덕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