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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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용덕기자 작성일20-09-04 22:09 조회1,54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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긍정적 행동지원 프로그램 지원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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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정연도)4일 강북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도전적 행동의 이해 및 지원방안이라는 주제로, 긍정적 행동지원을 신청한 학교의 특수교사, 특수교육지원센터 심리상담사 등을 포함한 긍정적 행동지원팀 사전 연수 및 협의회를 진행했다.

 

국제행동분석전문가, 특수교사, 심리상담사 등으로 구성된 긍정적 행동지원팀은 사전 연수를 시작으로 심각한 부적응 행동으로 학교 환경에의 적응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을 위한 개별 중재 지원을 7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긍정적 행동지원은 심각한 공격행동, 방해 및 충동 행동, 주의산만 등으로 생활지도가 어려운 학생 중 희망자에 한해 행동 기능평가를 실시하고, 행동분석 전문가가 매주 1, 개인별 5~8회를 학교로 방문해 1:1로 개인별 중재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긍정적 행동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문제행동을 감소시키고 특수교사, 통합학급교사, 학부모에게 문제행동에 대한 적절한 대처 방안과 긍정적 행동지원 전문적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긍정적 행동지원 중재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문제행동을 예방하고, 기능적이고 바른 사회적 행동을 증가시켜 학생의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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