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업무 지원으로 선생님과 아이들을 더 가깝게!

페이지 정보

양동주기자 작성일20-10-26 21:52 조회1,687회 댓글0건

본문


행정업무 지원으로 선생님과 아이들을 더 가깝게

c53bbf7fca81d87d883fbba0cabd0132_1603716773_9024.jpg

-경북교육청학교지원센터 운영 협의회-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6일 웅비관에서 23개 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과 업무담당자 46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지원센터 구축과 전면 운영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학교지원센터는 학교의 행정업무 중 일부를 직접 지원해 학교 본연의 역할을 강화하고학교 현장과 교육지원청 간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현장 중심의 질 높은 수요자 맞춤형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 9월부터 시범 운영 중인 경주예천교육지원청의 학교지원센터 구축 과정과 업무추진 사례를 발표하고교육지원청별 추진 현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시형도농복합형농촌형으로 나눠 학교지원센터의 역할을 명료화하고학교 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찾는 데 초점을 두고 토의토론을 벌였다.

학교지원센터가 조기 안착하기 위해서는 실무자 역량 강화와 지원 확대를 위한 교육지원청 내 타 부서와의 협업이 중요하다는 의견도 개진됐다.

앞으로 23개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간의 자료 공유와 협업으로 실효성 있는 지원 업무 발굴과 업무 매뉴얼 개발을 위한 협의회를 두 차례 더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9월 1일 경주·예천교육지원청에서 시범 운영중에 있으며 내년 3월 1일부터 23개 교육지원청에 학교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사가 수업과 생활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를 지원하는 것이 학교지원센터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다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해 지속적으로 업무지원을 확대해 나가면서 교사들이 업무 경감을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