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디아스포라 세계연대’ 김주영 회장 공동대표 위촉!

페이지 정보

국회출입기자1 작성일23-01-17 09:14 조회276회 댓글0건

본문

[추적사건25시 김경성 기자]

‘K-디아스포라 세계연대’ 김주영 회장 공동대표 위촉! 

‘K-디아스포라 세계연대공동대표 위촉 및 기부금 전달식 개최

김주영 회장미래 청소년 육성 및 지원에 매진해 온 점 높게 평가

양 의원, “재외동포 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지원 아끼지 않을 것

2월 23일 ‘K-디아스포라 세계연대’ 창립식 개최를 통해 실질적인 첫 발 내딛을 예정3838eedcbd0f54a7d5726b13fc7c534f_1673914422_6788.jpg

 ‘K-디아스포라 범세계연대’ 공동대표인 국회 양향자 의원(광주서구을)은 16일 김주영 다옴홀딩스 회장을 공동대표로 위촉하고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양향자 의원은 지난해 3월 아침편지문화재단(이사장 고도원), 푸른나무재단(이사장 김경성), 코리아헤럴드(대표이사 최진영)와 공동으로 ‘K-디아스포라 세계연대를 결성하여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 한국인 디아스포라를 지원하고 육성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제시해 오고 있다.

‘K-디아스포라 세계연대는 전 세계 193개국에 흩어져 있는 재외동포 청소년을 미래 대한민국의 인적 자원으로 인식하고이들을 국내로 초청하여 국내 청소년과 함께 창의형·미래형 인재로의 육성을 목표로 결성되었다.

김주영 회장은 그동안 심장병 어린이를 대상으로 선천성 심장판막 수술비 지원 및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후원과 해외 유학생 등록금 지원 등을 통해 미래 청소년 육성 및 지원에 매진해 온 점을 높이 평가해 공동대표로 위촉됐다.

양향자 의원은 이번 위촉식을 통해 “K-디아스포라 세계연대가 김주영 공동대표의 합류로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며, “재외동포 청소년들이 미래 대한민국에서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한편 ‘K-디아스포라 세계연대는 2월 23일 국회 대회의실에서 창립식을 열고 ‘K-디아스포라 세계연대의 힘찬 출발을 알릴 예정이다창립식에서는 의장선출을 시작으로 사업계획 및 비전 등을 공유하고 세계연대로서의 첫 발을 내딛을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