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도걸 의원, 광주 미래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간담회 참석
페이지 정보
양동주기자 작성일25-05-08 23:03 조회28회 댓글0건본문
[추적사건25시 양동주 기자]
더불어민주당 안도걸 의원(광주 동남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은 8일 광주지방공인회계사회 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 참석해 지역 경제 회복과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광주 지역의 주력 산업인 제조업과 건설업, 자영업의 침체를 극복하기 위한 해법을 모색하고, 인공지능(AI), 바이오(Bio), 문화관광(Culture) 등 신산업 육성을 통한 지속가능한 지역 경제 발전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공인회계사 직역과 유사 분야 간 역할 분담 및 협업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대화가 오갔다.
안 의원은 인사말에서 “광주·전남 지역이 지닌 산업적 잠재력을 살려 혁신 성장을 이루고, 이를 통해 지역 기업과 시민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기존의 제조·건설 중심 경제 구조는 한계에 직면해 있으며, 이제는 AI, 바이오, 문화관광 등 ‘ABC 산업’의 전략적 육성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지역 기업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공인회계사들이 산업 전환의 흐름에 발맞춰 변화를 선도하고, 지역 경제와의 연계를 강화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안 의원은 “광주가 대한민국 미래 산업의 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정책 지원을 이어가겠다”며 “공인회계사 등 전문 직역과 협력해 지역 경제의 회복과 성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