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강원도광광재단, 인제 명산 ‘기룡산’과 ‘소양강 둘레길’로 찾아가는 “에코 하이킹 챌린지”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1-09-13 16:33

본문


강원도광광재단, 인제 명산 ‘기룡산’과 ‘소양강 둘레길’로 찾아가는 “에코 하이킹 챌린지” 개최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과 ㈜비와이엔 블랙야크(대표 강태선)는 지난 9월 11일(토)에, 내린천과 소양강이 만나는 신비한 정원 도시, 인제군의 명산 ‘기룡산’과 소양강 둘레길에서 두 번째 에코 하이킹 챌린지(Eco Hiking Challenge)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55f43b5f8a06360ee81dd84cb68def00_1631518361_5011.jpg

이번 챌린지는 블랙야크 BAC(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앱을 통해 사전 모집된 100명이 집결 방식이 아닌, 워킹스루(Walking-through) 방식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하였다.

평소 인제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기룡산에는 ‘전망대’를 비롯해, 체육·휴게·안전시설, 샘터 등이 곳곳에 설치돼 있어 사계절 지역 주민과 트레킹 애호가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 사업은 6월부터 현재까지 3만 3천명 이상이 등반인증에 참가하며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또한 BAC 앱 인증 통계에 따르면, 강원도 명산 방문객은 전년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하여 산악인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음을 증명했다.

특히 지난 8월의 경우 늦은 장마 기간으로 20일간 강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전년도 대비 39.8% 이상 강원도 명산을 찾는 사람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산악관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있다.

박정현 관광콘텐츠팀장은 이번 사업에 대해, “코로나19 여파가 길어지면서 지쳐있는 시민들이 강원 평화지역 비대면 관광지로 찾아와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하게 되었다.”며, “일상생활과 코로나19가 공존하는 시대에 방역과 안전에 중점을 두고 마음껏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에 많이 도전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문화뉴스

Total 1,654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