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제주도립미술관, 특별 도슨트와 동행하는 이건희컬렉션 투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4-07-09 16:24

본문

제주도립미술관, 특별 도슨트와 동행하는 이건희컬렉션 투어

- 7월 14일 관람객 대상 진행… 9일부터 선착순 90명 접수 -

제주도립미술관(관장 이종후)은 오는 14일 이건희컬렉션 한국 근현대미술 특별전 《시대유감(時代有感)》의 연계 프로그램으로 ‘유제희 도슨트가 들려주는 이건희컬렉션’ 특강을 진행한다.

5f60ac6df9a0bc01f7f357bcef213f2d_1720509817_3381.jpg

이번 특강은 현재 제주도립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이건희컬렉션 한국 근현대미술 특별전 《시대유감(時代有感)》과 연계해 기획됐다.

전문적인 작품 해설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보다 깊이 있는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강은 국내 여러 미술관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유제희 도슨트가 진행한다.

유제희 도슨트는 송은아트센터, 용인문화재단, 소마미술관 등 국내 유수의 문화예술기관에서 전시 해설을 맡아왔으며, 올해 제주도립미술관에서 개최된 이건희컬렉션 특별전의 오디오 도슨트 녹음을 담당했다.

‘유제희 도슨트가 들려주는 이건희컬렉션’ 특강은 강좌당 30명씩, 총 9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9일(화)부터 11일(목)까지 3일간이며, 주로 가족 단위의 관람객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동반자 포함 4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신청은 제주도립미술관 누리집(http://jmoa.jeju.go.kr)에서만 선착순으로 받는다. 전화나 방문을 통한 신청은 불가능하다.

강의 내용, 일정, 수강 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립미술관 누리집의 교육프로그램 메뉴 내 소개 자료와 누리소통망(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종후 제주도립미술관장은 “올해 개최된 이건희컬렉션 특별전의 오디오 가이드 조회수가 30만 건을 넘어서며 이번 전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 투어를 통해 관람객들이 한국 근현대 미술에 대해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립미술관은 이건희컬렉션 특별전과 연계한 또다른 프로그램으로 융복합 콘서트 ‘시대음미(時代音美)’를 오는 13일 오후 6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추적사건25시 최정진 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문화뉴스

Total 1,673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압구정 롤스로이스 도주사건’ 가해자·의사 중형 선고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서울중앙지법 형사26부(재판장 최민혜)에 따르면 일명 ‘압구정 롤스로이스 도주 사고’로 불리는 신 모씨 뺑소니 사건에 대한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

  • 北, 오물 풍선 260여개 살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9일 합동참모부에 따르면 북한이 풍선에 오물, 쓰레기 등을 담아 대한민국을 향해 살포한 것으로 발표됐다.며칠 전 북한은 국내 대북 단체들이 대북 전단 살포와 …

  • 北 해커조직 ‘라자루스’ 법원 기록 등 2년간 해킹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2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와 국가정보원, 검찰청에 따르면 북한 해커 조직 라자루스가 우리 법원 재판 기록 등을 해킹했다.북한 해커 조직은 지난 2021년 1…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