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野 “박지원 게이트” 주장 與 “터무니없는 주장”비판

페이지 정보

작성자추적사건25시 작성일 21-09-11 16:21

본문

                    野 박지원 게이트주장 터무니없는 주장비판

 

c24b27c7b3ed9d3038d3cb1338392b55_1631344864_7417.jpg


야권의 대선후보 지지조사 1위를 달리고 있는 윤석열 후보와 연관해 공수처가 김웅 의원과 윤 후보를 입건한 사건이 대선을 앞두고 여야가 경선 과정을 치르고 있는 시점에서 대선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가 전 국민적 관심사이다.

11일 윤 후보 캠프 측은 성명을 통해 “'뉴스버스 허위보도 전 제보자 조성은씨가 박지원 국정원장을 만난 것이 수상하다국정원의 대선 개입 의혹에 대한 즉각적인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여권에 따르면 이번 사건의 고발자로 나선 조성은 씨가 평소 친분이 있는 박지원 국정원장을 만난 사실을 개인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린 것을 찾아내 쟁점하려는 것이라고 맞주장했다.

아무튼 윤 후보 측은 이를 두고 국정원의 대선 개입 의혹으로 단정하고 즉각적인 수사가 이루어져야한다고 말했다.

윤 후보 측은 "정권교체를 실현할 야권의 가장 강력한 후보에 타격을 가하기 위해 국정원과 법무부, 검찰, 공수처 등 국가 권력 기관들이 총동원된 듯한 사건 전개는 정권 차원의 총체적 음모가 진행되고 있음을 의심케 한다" 면서 "박 원장과 조 씨의 공모 가능성에 대한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공수처와 선거사범 수사권을 가진 검찰은 박 원장 휴대폰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즉각 실시해 국민의 의구심을 해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야권 후보들도 박지원 원장과 조성은씨의 만남은 정치공작을 의심케 한다면서 2의 울산 사선이 될 수 있다고 일제히 공격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은 이와 관련 검찰권의 사적 남용 의혹에 쏠린 국민의 시선을 엉뚱한 곳으로 돌리기 위한 기만전술에 불과하다윤 전 총장의 최측근이 야당에 여권 인사에 대한 고발을 사주한 것이 게이트냐, 아니면 제보자가 평소 친분 관계의 박 원장을 만난 것이 게이트냐고 야권을 향해 비난했다.

한편 국민의힘 의원 28명은 공수처의 재 압수수색 재개를 대비해 김웅 의원 사무실을 유탄 방어하기 위해 조를 짜고 비상근무에 들어간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 의원들은 공수처의 압수수색은 정치적 목적으로서 합법적이 아니다라는 주장을 하고 있다.

또 국민의힘은 고발장 제출을 통해 “‘고발 사주의혹 당사자인 김웅 국민의힘 의원에 대한 공수처의 압수수색은 불법이라는 입장을 표명했다.

이에대해 더불어민주당은 이러한 비판은 공수처의 압수수색을 현역의원들을 동원해 막는다면 진실 규명 자체를 막겠다는 것으로 매우 부적절한 행동으로 규정했다.

아무튼 야권의 제1 대선후보로 부상한 윤석열 후보에 대한 공수처 입건과 수사는 차후 대선에 어떤 파장을 몰고 올지 두고 볼일이다.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헤드라인

Total 2,895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