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여·야 당권 쟁취로 내홍 시작

페이지 정보

작성자추적사건25시 작성일 22-06-08 21:52

본문


               여·야 당권 쟁취로 내홍 시작

 40f0a9f6b158b7a89d1d2fad3813adeb_1654692694_6865.jpg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

6월 국회가 여야의 당권 쟁취를 위한 각 계파간 내홍으로 진통이 표면화되고 있다.

대선과 지선에서 승리한 국민의힘은 이준석 당 대표가 띄운 혁신위원회설치를 두고 친윤계 5선인 정진석(충남공주시부여군청양군)의원과의 갈등이 향후 당권으로 가는 내홍의 진통을 겪고 있고, 이번 선거에서 패배해 거대 야당으로서의 면모 쇄신을 꾀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은 8월 전당대회를 겨냥하고 역시 당권을 위한 계파간 갈등으로 내홍을 겪고 있다.

국민의힘 이 대표가 우크라이나 방문 후 귀국하면 혁신위원회 구성과 공천문제 관련한 본격적인 논의가 예상되는 가운데 당 주도권을 쥐기 위한 당내 힘 겨루기가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린다.

더구나 이 대표에 관한 윤리위원회 징계여부에 따라 전당대회 역시 가부가 결정되는 상황이라 주도권과 당권 주자 등등 현안 문제를 두고 국민의힘은 이 대표가 귀국하는대로 깊은 내홍으로 당분간 진통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지선이 끝난 직후 이 대표가 공천·정당 개혁 등을 담당할 당 혁신위원회 설치에 대해서 밝힌 것이 이 대표의 당 주도권을 계속하기 위한 방편으로 혁신위를 구성하는 것이라고 해석하는 친윤계 다선 의원의 반박은 새로 출발하는 여당으로서의 향후 당의 진로에 적지않은 여파와 진통이 예상된다고 본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역시 이번 대선과 지선 패배를 두고 친문, 이낙연계의 이재명 책임론을 두고 이에 반발하는 친이재명계와의 혈투로 내홍이 심화되고 있고, 8월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권 전쟁이 표면화되면서 역시 당분간은 내홍의 골이 깊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9일 더불어민주당은 새 비대위원장에 우상호 의원을 임명하고 비대위원 등에 대한 최종 의결이 중앙위원회에서 통과되면 공식 출범으로 당의 쇄신을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선거 패배에 따른 원인 분석과 쇄신보다는 우선 당권 쟁취를 위한 계파간의 갈등과 내홍으로 8월 전당대회까지 당분간은 진통할 것으로 보인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헤드라인

Total 2,903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