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사설]‘권력형 성접대’ 뿌리 뽑는 것이 부패 사회 척결의 근본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추적사건25시 작성일 19-03-15 21:38

본문

[사설]

권력형 성접대뿌리 뽑는 것이 부패 사회 척결의 근본이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대한민국 건국 이래로 수많은 정치 권력의 힘 아래 성접대사건은 암암리에 성행되어 왔다.

최고의 권력자들이 성접대 문화를 즐기다보니 우리 사회의 조금이라도 힘이 있는 자들의 성접대 문화는 지난 이승만 시절부터 특히 군권 시절에는 부정부패 사회를 조장하는 지도급 인사들의 전유물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5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과거사진상조사단의 출석 요청에 응하지 않음으로서 비난의 화살이 검찰과 당사자를 향해 쏟아지고 있다.

지난 박근혜 정권 시절, 법무부 차관에 발탁 된지 6일 만에 그만둔 김 전 차관은 정의를 실현해야할 의무가 있는 법무부 검사였다.

그러나 그는 강원도 별장에서 성 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자, 바로 옷을 벗었고, 검찰 수사에서 2013, 무혐의 처분을 받아 이 사건은 끝나버린 듯 했으나 문재인 정부 들어서 과거사진상조사단이 발족함에 따라 과거의 잘못된 수사에 대해서 그 사실을 밝히려는 조사단의 조사가 진행되고 있는 지금, 조사단의 강요성 없는 출석 요구에 대해서 출석할 필요없는 법리해석적 면에서의 불출석으로 보인다.

당시 검찰 수사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자, 그 당시에도 여론이 왕성했는데 경찰청이 검찰에 올린 성접대 동영상 중 나오는 인물 중에 김학의 전 차관의 얼굴이 불분명하다는 것과, 중요한 것은 당시에 올린 동영상 증거물 한 두가지가 수사 선상에서 사라졌다는 의혹이었다.

그러나 이 사건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넘겼던 경찰은 당시 검찰의 무혐의 처분에 개해서 의혹을 제기했었다.

경찰은 당시 강원 원주시 별장 등에서 2회에 걸쳐 2명의 여성을 성폭행한 김 전 차관의 혐의를 잡고, 구체적인 피해자 진술과 함께 성접대 동영상을 증거로 확보하여 검찰에 올렸으나 이것은 인정되질 않았다.

오늘날 왜 이 사건이 중요하냐면 이와같은 사회지도급 인사들의 성접대가 과거부터 만연돼 왔고, 당연히 그 뒷면에는 부정부패의 원인이 될 사건이 늘 존재해 왔기 때문이다.

공직인은 말할 필요도 없고, 세도있는 사회 지도층으로 이어지는 성접대 자리는 여성 인권의 침해는 물론 사회적 부패 요인으로 뿌리를 내려왔기 때문이다.

이러한 유형의 사건들이 대부분 수사 선상에서 검찰과 권력의 비호 아래 빠져 나간 것은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비리였다.

근간 장자연 성접대 사건도 이러한 유형의 일부이다.

이러한 사건 속 가해자인 지도층 인사들 대부분이 검찰 수사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고, 당사자 피해자 여성들만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지고 평생을 음지에서 희생양이 되는 것은 당연하고, 국민들의 의혹만 불거져 왔을 뿐이다.

이번에 과거사진상조사단이 지나간 국민 의혹 사건에 대해서 다시 재조사를 하고 있는 것은 잘하는 일이나, 문제는 조사단의 조사 실효성에 대한 국민의 의혹 또한 커서 완전하게 이러한 사건들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수사를 마쳐 과거사일지라도 그 진상을 밝혀 시원하게 법적인 처벌을 한다면 그러한 풍조가 재발하는데 방지 역할을 할 것임은 당연한 것이다.

사회 지도층일수록 성접대 같은 전 근대적인 행위는 하지말아야 하며, 특히 여성을 상대로 노리개로 삼고 그러한 접대를 받는 것을 계기로 부정비리를 저지른다는 사실을 중하게 인지하여 이 성접대 사건들의 진상을 밝히고, 만일 사건 시효가 지났다면 사회적으로 해당 관련자를 정신적, 도의적으로라도 처벌해야 만이 검찰에 대한 국민의 의혹과 여론이 안정되는 이유에서다.

우리는 검찰의 진정성있는 재수사와 진실 규명을 촉구한다!


bbe7bcb3_b7ceb0edbbe7b0c725bdc3101.jpg 

 

주요사건

주요사건

한국청소년 유해환경감시단

Total 75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