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사설]21대 국회 개원, ‘국민에게 힘이 되는 국회’가 되기를

페이지 정보

작성자추적사건25시 작성일 20-05-31 01:42

본문

[사설]

21대 국회 개원, ‘국민에게 힘이 되는 국회가 되기를

 

4년마다 한 번씩 돌아오는 국회 개원은 우리에게 새로운 희망으로 다가온다.

또 다시 국회 개원이 시작되는 시점에서 우리 국민은 새롭게 구성되어 시작될 ‘21대 국회에 거는 기대가 매우 크다.

더구나 국회의원 수 177석의 거대 여당 속에 시작될 이 국회가 어떤 모습으로 어떤 입법 정책으로 어떤 과정과 결과로 우리 국민의 정신과 환경을 이끌어 갈려는지 ‘21대 국회에 기대어 보는 국민의 마음은 국회 홈페이지 간판인 국민에게 힘이 되는 국회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한결같다.

국민의 살아가는 환경을 결정하는 입법기관으로서의 국회가 제대로 잘 움직여야 국민의 생활이 안정되는 것은 자명한 일이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등 우리 국민의 삶의 질을 결정할 모든 법이 국회에서 결정되는 것이기에 이 국회를 운영하게 될 각 국회의원의 생각과 행동은 참으로 중요한 일이 아닐 수가 없다.

국회의원의 말 한마디, 행동 하나에 따라 이 나라의 구석구석이 변화되고, 때에 따라서는 시대적으로 환경적으로 과거에 비해 후퇴할 수도, 발전할 수도 있다.

만일 국회의원이 자신의 이권을 위해 어떤 입법을 추진한다면 그 법은 한 이권자나 이권그룹의 이권이 되어 다수 국민의 이권을 침해하고, 불행하게 만든다.

그러나 국회의원이 국민이 선출한 여망을 가슴에 늘 품고, 국가와 국민에 대한 사명감으로 매사에 국민에게 필요한 입법만을 추진한다면 다수를 불행하게 할 극히 소수의 이권자들은 후퇴하고, 비로소 지역과 사회는 안정 속에 국민이 발전하게 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우리는 지난 ‘20대 국회를 보며 많은 실망과 실패의 아픔을 보았고 겪었다.

시정잡배들의 무슨 아수라장도 아니고, 그렇게 혼란스럽고 시끄러운 국회도 없었다는 기억을 안고 있다.

물론 민주주의를 지키고 국민을 위해 일하고 싸웠다는 논리는 있었겠지만, 여야의 그러한 대치와 불협이 얼마나 우리 국민 생활에 비현실적인 고통을 주었는지 우리는 체험을 통해 알고 있다.

도대체 이 분들을 왜 국회에 보냈는지 후회하는 국민들이 적지 않았다.

민생에 직결된 수많은 법안들이 여야 대치 속에서 뒤로 밀리고 또 잠들어버린 사례가 많았다.

정쟁때문에 말이다.

여야에 바라건대 ‘21대 국회는 정쟁(政爭)이 아닌 정화(政和)로서 오직 국민만을 위에 두고, 민생을 위한 입법 추진을 가슴에 품고, 때로는 대치하더라도 재빨리 협치하여 혼란스럽지않고 차분한 국회가 되어 주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하다.

누가 국회의장이 되느냐, 누가 상임위원장이 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고, 소속한 정당의 정책과 이득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국회의원 개개인 모두가 국민을 위한 사명감과 의무로 가슴을 불태우며 정당의 방향보다는 올바른 정책과 그에 대한 소신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300명 국회의원 의석수에서 절반을 차지하는 초선의원 151명에 대한 신선한 ‘21대 국회에 대한 기대가 크다.

지역구 의원이든 비례대표 의원이든, 그 개인 성향과 결함을 다 알 수는 없지만 이미 국회의원으로서의 품위를 갖게 된 이분들이 평소 자신이 갈고 닦아온 전문능력을 이제 국회에서 힘차게 펼쳐 보시길 바라는 국민의 여망이 간절하다.

정치에 때묻지않은 이 151명 초선의원들의 신선하고 성실한 입법 추진과 정당의 잘못된 방향에도 굴하지않고 오직 국민의 대변자로서 매진하는 모습을 기대하면서 다시한번 ‘21대 국회개원을 축하하며 국민에게 힘이 되는 국회로 역사 속에 기록되기를 기원한다.


  794c4ea3ffa72716a6ad0871c345938b_1590856960_5073.jpg 


주요사건

주요사건

한국청소년 유해환경감시단

Total 75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