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고향에서 꿈꾸는 슬기로운 직업생활, 인재 유출 걱정 뚝!

페이지 정보

작성자양동주기자 작성일 21-07-19 23:13

본문

고향에서 꿈꾸는 슬기로운 직업생활인재 유출 걱정 뚝!

6f15e60e383dab76e589a8a8d06c1b87_1626703987_9975.jpg

경북교육청진로교육 자료 이런 꿈은 어때우리 동네 행복한 직업인들」 제작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최신 직업 선택 트렌드와 학생의 다양한 흥미와 적성을 반영한 진로교육 자료 이런 꿈은 어때우리 동네 행복한 직업인들을 제작 배부한다.

이 자료는 마음껏 꿈꾸라좋아하는 모든 것이 직업이 될 수 있다!’ 와 열정만 가진다면 고향에서도 여유롭고 행복하게 살 수 있다!’를 기치로한 아이도 소외되지 않는 경북교육의 정신을 실현하고 지역 정착에 대한 희망과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인재 유출 방지에 이바지하기 위해 기획했다.

주요 내용은 신 산업군에 성공적으로 정착한 기업인역경을 극복하고 성공한 상공인직업생활을 통해 자아실현을 한 직업인 등 본보기가 될 만한 도내의 전문직업인에 대한 인터뷰이다.

특히지금까지 알려진 성공한 직업인의 평균적인 모습과는 다른 독특한 이력과 경험담을 가진 직업인을 발굴해 직업 정보뿐만 아니라 감동과 재미를 동시에 전달하고자 한다.

제작에는 경북형 고교학점제 연구 동아리 교사들이 참여했으며리포터 역시 도내에서 선정된 고등학생이 직접 맡았다직업 선택 계기준비 과정직업 특성성공 비결직업관 등을 질문과 답변직업 체험 및 실습을 함께 진행하며 인터뷰했다.

명문대를 졸업하고 대기업 대신 가업인 안동찜닭 식당을 운영하고 있으며수도권 지역 연합 치킨 동아리 피닉스의 창립 멤버인 권순환 씨를 첫 인터뷰 대상자로 선정했다동영상은 시리즈로 제작될 예정이며 총 10편으로 구성된다.

대기업보다 가업을 선택한 치킨 덕후 오직 축구만을 위해 살아온 축구 감독 새로운 조국에서 꿈을 이룬 여성 경찰관 △ 비누 공방 대표의 전통시장 진출기 기업과 함께 꿈을 키우다당찬 청년 도전기 △ 문화유산을 지키는 드론 신기술 개발자 △ 전통과 맥을 이어온 슈퍼푸드 기업가 △ 양조장 며느리대한민국 막걸리 명인 되다 △ 외국에서 온 산골 마을 바리스타 부부 △ 방황을 꿈을 향한 도전으로 이어간 국악인을 소재로 직업인의 삶과 철학을 감각적인 영상과 세련된 편집으로 소개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업 성적에 상관없이 모든 학생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고향에서도 얼마든지 높은 삶의 질을 유지하면서 살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 주고 싶었다앞으로 다양한 능력과 경험을 가진 우리 지역의 훌륭한 직업인을 발굴해서 진로교육 사례로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인터뷰 동영상은 초··고등학교 진로교육 자료로 활용되며경북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 맛쿨멋쿨TV’를 통해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공개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포토뉴스

Total 3,522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