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도심 속 농부, 도시에서 텃밭을 가꾸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양동주기자 작성일 21-02-19 22:47

본문


도심 속 농부도시에서 텃밭을 가꾸다!

b5638856b6e0df21042c8b9fa770e8a7_1613742420_0999.jpg

▸ 대구 공영도시농업농장 4개소 510구좌, 2월 22일부터 분양·신청 접수

대구시는 도시농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자칫 우울해지기 쉬운 일상 속 여유를 찾고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도시텃밭 4개소 510구좌를 ’21. 2. 22()부터 시민들에게 분양하며또한 공영도시농업농장의 일부 공간을 활용해 농산물 수확 체험장을 별로도 조성한다.

대구시는 동구 금강동수성구 고모동달서구 도원동달성군 다사읍 죽곡리 네 곳의 유휴 토지를 정비해 친환경 농산물을 직접 키우며 가족과 여가를 즐길 수 있고도시 노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공영도시텃밭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분양한다.

대구시에 거주하거나 직장에 다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분양면적은 1구획에 17.5㎡ 정도로 1가구당 1구획만 신청할 수 있고 분양가격은 구획당 4만원이다.

분양 받은 도시텃밭은 올 12월까지 자유롭게 농작물을 경작할 수 있으며 특히장애인 및 기초생활수급자 가족이 신청할 경우 분양료 감면 혜택도 주어진다.

분양 희망자는 대구시청 홈페이지의 도시텃밭 분양’ 배너로 연결된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신청 기간은 2월 22()부터 3월 8()까지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분양하는 텃밭별로 도시농업관리사를 배치해 참여자에게 영농방법 등 텃밭 운영을 지도할 계획이며친환경 도시텃밭(합성농약화학비료비닐멀칭 사용금지)을 통해 농산물을 직접 키워서 이웃과 수확한 농작물을 나누고 소통하는 공동체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또한 공영도시농업농장 일부공간을 활용한 모내기 체험·고구마 수확 체험장을 조성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우리 고유의 먹을거리 생산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교육 장소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도심에서 텃밭 경작으로 농촌의 추억을 되살리고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도시 노인문제 해결여가생활과 가족과 이웃 간의 정을 나눌 수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 이용되는 공영 도시텃밭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포토뉴스

Total 3,536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