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사천시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 ‘순항’

페이지 정보

작성자서용덕기자 작성일 21-01-14 21:04

본문

20215월 공사 착공, 2023년 준공 예정....사업비 130억원 투입

9a5511aa2bd28622d4cc99c8b6e7a7cc_1610625810_1605.jpg

   

사천시가 건강도시 기반시설 조성 및 양질의 체육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12월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을 위한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를 마친 뒤 1월 현재 설계의 마지막 단계에 있으며, 오는 5월 공사 착공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은 공공체육시설과는 별개로 시민 모두 가까이서 함께 즐기는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송도근 사천시장의 강력한 의지에서 비롯된 것.

 

항공우주테마공원 내에 건립되는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는 수영장(25M, 6레인), 다목적체육관, 체력단련실 등 국민체육센터와 주민자율공간, 다목적홀, 카페 등으로 구성된 생활문화센터의 복합시설로 오는 20235월 준공 예정이다. 총 사업비는 142억 원(기금 52억원, 균특 6억원, 도비 75000만원, 시비 765000만원)이다.

 

지하 1,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되는데, 지상 1층은 사이트내 위치한 드론광장 및 물놀이 공원과 연계하여 주요 프로그램인 수영장이 전면부에 배치된다. 지상 2층은 수영장 상부에 실내놀이터를 배치하여 보호자들의 대기시간 동안 정보공유 및 커뮤니티가 이뤄지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지상 3층에는 탁구장과 다목적 강당을 배치하여 프로그램의 독립적인 영역성이 확보된다.

 

시는 최대한 공원을 훼손하지 않고 공원과 체육센터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옥상녹화 및 벽면녹화 사업을 추진하고 기존 공원 산책로도 쾌적하게 재정비한다는 방침이다.

 

국민체육센터 건립으로 많은 인구가 거주하고 있음에도 공공체육시설 부족으로 생활체육참여기회가 적었던 사천읍 일대 주민들의 체육 복지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존의 공원과 연계된 내외부의 입체적인 커뮤니티 공간들이 주민들의 다양한 일상들이 마을의 이야기로 확장될 수 있는 건축적 가능성을 열어줄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사업으로 부족한 체육시설을 확보하고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일상생활에서 시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되도록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포토뉴스

Total 3,522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