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충청북도, 벚꽃 축제 행사장 안전점검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3-03-24 22:26

본문

충청북도, 벚꽃 축제 행사장 안전점검 추진

- 민관 합동점검 실시, 도내 벚꽃축제 행사장 5개소 살펴본다 -

충북도는 벚꽃 축제 개최 예정인 행사장에 대해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16일까지 안전점검에 나선다.

36e5e8e33c72cab8a0d4394806a39c23_1679664328_326.jpg

금번 안전점검은 도내 벚꽃 행사장에 대한 안전 관리체계를 강화하여 서울 이태원 사고와 같은 유사 사례 재발방지 및 도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함이다.

점검 대상은 금년 3~4월에 개최 예정인 예상 참여인원 200명에서 100,000명까지의 행사장 10개소 중 인파 밀집이 예상되는 1,000명 이상의 행사장 5개소이다.

도는 행사장 안전 관리를 위하여 상황관리반 편성, 합동안전점검, 안전관리 상황실 운영을 할 계획이다.

상황관리반은 주최자 없는 행사로 대규모 인파 밀집이 예상되는 청주시 무심천변과 충주시 벚꽃축제, 단양군 벚꽃 야경 투어에 대해 △인파 밀집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대책 △유관기관 협조체계 점검 △차량 유도 및 통제 현황 등에 대해 진행 상황을 관리하고, 합동 안전점검반은 제천시 청풍호 벚꽃축제, 충주 수안보 온천제에 대해 도, 시‧군 및 안전관리자문단과 국토안전관리원, 한국가스안전공사, 관할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그 외 행사에 대하여는 해당 관리부서 및 시‧군 자체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중점 점검내용으로는 △행사장 수용인원 적정성 검토, 진행 중 수용 한계 초과 시 대비 대책 △관람객 동선관리 계획과 안전선 설치계획, 행사 시작⋅종료 시 일시 집중인원 분산대책 △안전관리요원 사전교육 여부 △비상구⋅대피로 사전 홍보, 유사시 관람객 대피 및 분산 대책 △가스⋅전기⋅소방⋅무대⋅조명탑 등 시설물 안전성 여부와 관리 실태 등으로, 점검 결과 지적사항에 대하여는 즉시 현장 조치를 원칙으로 하며, 조치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행사 개최 전까지 조치가 될 수 있도록 확인 점검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벚꽃축제 관련 상황 관리를 총괄하고자 벚꽃 개화기에 맞춰 안전 관리 상황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연준 재난안전실장은 “군중이 밀집되는 벚꽃축제, 행사장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으로 도민들이 안전한 벚꽃 구경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포토뉴스

Total 3,522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